별자리를 찾아주는 포켓스타 *......PDA......*



밤하늘을 올려다 보면(물론 별이 안 보이는 동네도 있지만) 대체 뭐가 무슨 별자리인지 도통 모르겠는 경우가 많다. 그런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멋진 프로그램 포켓스타다. PDA에 넣어 사용할 수 있으며, PDA의 시간을 기준으로 실시간 별자리를 보여준다. (시간 변경도 가능하다)

나는 구글어쓰를 이용해서 우리집의 대략적인 위도와 경도를 구한 뒤 포켓스타에 집어넣었다. (디폴트는 LA쯤 잡혀 있었던 것 같다.) PDA에서 GPS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즉각 자신의 위치를 구할 수 있으니 별자리 판단이 가능하겠다. (아마존 정글에서 길을 잃었다면 유용하지 않을까?)

2등성으로부터 7등성까지 보이는 별의 수를 조절해 볼 수도 있다.
언제 애들 데리고 별이 잘 보이는 임진강변 어디쯤 나가봐야겠다. (과연?)

http://www.nomadelectronics.com에서 15일 데모버전을 받아볼 수 있다.

핑백

  • 초록불의 잡학다식 : 내 PDA의 프로그램들 4 2007-07-06 21:48:08 #

    ... 해진 점도 있다. 차츰 적응하고 있는 중이다. 영문 시스템에서 한글을 쓰게 지원해 준다. 물론 유료제품. 6. PocketStar 별자리 보기 프로그램. 별자리를 찾아주는 포켓스타 7. Check Notification 5450에 생기는 버그를 잡아주는 프로그램. 8. Spb Clone 백업 프로그램. 써본 중 가장 좋다. 완벽하 ... more




유사역사아웃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