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산인종 [Khoisan race] *..잡........학..*



아프리카 남서부에 사는 소수 인종.


'코이'는 코이코이족이 스스로를 부르는 언어이고, '산'은 부시먼족에 대한 호칭이다. 수만 년 전, 아프리카 남부에 처음 정착한 것으로 생각되는 이두 종족은 몇 가지 다른 점도 있으나, 같은 코이산 인종으로 분류할 수 있는 공통적인 육체적·언어적 특징을 갖고 있다.

육체적으로 모두 황갈색의 피부, 작고 치켜 올라간 눈꺼풀, 평평한 얼굴 등 황색인종(몽골로이드)과 비슷한 신체적 특징을 갖고 있다. 이로 때문에 아프리카의 황색인종이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머리털이 검은 곱슬머리이고, 평균키 150㎝ 작은 키를 특색으로 하는 점에서 아프리카의 오래 된 황색인종의 뿌리에서 일찍이 갈라져 나와 흑색인종(니그로이드)의 특색을 가진 인종으로 분화한 것으로 추정된다.

'클릭 자음(click consonant)'이 특징인 코이산어를 사용하며, 원시 생활을 한다. 예전에는 남아프리카 전역에 분포하고 있었는데, 북쪽으로부터 반투족, 남쪽으로부터는 백인 식민자들로부터 압박을 받아 지금은 나미비아·보츠와나를 중심으로, 앙골라 남부, 칼라하리사막 중부와 북부, 남서 아프리카 북부 등 한정된 지역에서만 살고 있다. 2000년 현재, 부시먼족이 약 5만, 호텐토트족(코이코이족)이 약 2만 5,000명이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
환국의 후예가 아프리카에도 있다는 실증! 불행히도 이들 종족은 뭔가 그럴 듯한 것을 안 가지고 있으니, 환국의 후예라는 조건에 부합함에도 불구하고 어느 유사역사학 추종자도 환국인으로 인정해 주지 않으리라 생각함.

덧글

  • 슈타인호프 2006/09/24 22:35 #

    절대 인정 안해줄 겁니다^^;
  • 마족 2006/09/24 22:38 #

    아프리카에 식민지가 가지고 싶어질 무렵에 마지막 남은 코이코이족을 우리 민족이라 주장하며 보호를 위해 거주지 일대를 점령하려 들지도 모르죠.-ㅁ-/
  • Kim_Hyun 2006/09/25 03:43 #

    아마 환빠들은 코이코이족의 작은 평균키를 들먹이며 일본인이 난파하여 아프리카에 정착한 거라고 주장할지도 모릅니다.
    환빠들의 지상과제 중의 하나가 일본 까내리기니까요. ㅎㅎㅎ.
  • 초록불 2006/09/25 09:00 #

    김현님 / 그건 초기 환빠고, 중증 환빠는 일본도 한민족이라 대동아공영(물론 말은 좀 다르게 합니다. 대쥬신연합이라든가...)에 이바지해야 한다고 주장하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