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이 불탔다고 좋아하는 사람들 *..역........사..*



이런 일이 있을 줄 알았는데, 정말 있었군요.

조선이 화교 이성계가 세운 나라라고 혹세무민하고 있는 한민족참역사라는 다음 카페에서 벌어진 일들을 보시죠.



이런 것이 단지 회원들의 이야기가 아니군요. 이 카페의 운영진이 직접 주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위에 대한 좀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의 앨런비님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캡춰는 앨런비님의 포스팅에서 잡은 것입니다.)

숭례문 방화사건에 대해 참기름 운영자가 의견이랍시고 하는 요상한 말 [클릭]
참기름... 니네들 답구나 다워-_- [클릭]
참기름 스페셜 2탄-_- [클릭]

여러분은 국수주의 망상사학의 초진화형태를 지금 보고 계십니다.

[추가]
남대문 명칭이 일제 잔재라... 아래 실록을 보실까요? 일제가 조선 개국 때부터 역사를 좌지우지 했나봅니다.


[추가2]
운영진 글에 나오는 [연사]라는 것은 저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비전의 역사서입니다. 실체는 공개된 적이 없습니다. 아마 열심히 만들고 있는 모양입니다.

핑백

  • 초록불의 잡학다식 : 초록불의 잡학다식 연말 12대 포스팅... 2008-12-27 13:22:24 #

    ... 클릭] - 사실 가장 많이 달린 포스팅은 비공개되었습니다. 별다른 이유가 있어서 비공개된 건 아닙니다. 이 포스팅은 그것보다 댓글이 딱 1개 작습니다. 2월 남대문이 불탔다고 좋아하는 사람들 [클릭] - 1월달에 이어 2월달에도 "사람들"이라는 제목의 포스팅이 선정되었습니다. 1등 댓글은 아니지만 102개의 댓글이 붙은 포스팅이네요. 3월 이완용, ... more

덧글

  • 초록불 2008/02/13 12:33 #

    앨런비님 / 블로그 명이 그렇게 되어 있어서...^^;; 수정합니다.
  • 운다인시언 2008/02/13 12:34 #

    정말 황당하기 짝이 없네요.
  • 초록불 2008/02/13 12:36 #

    死海文書님 / 그래서 제가 [사람들은 왜 이상한 것을 믿는가] 같은 책을 보는 거지요. 저도 궁금하답니다.
  • 앨런비 2008/02/13 12:37 #

    문제는......
    이게 최신판이 아니라 이 글들에 더 달린 더 엽기적인 리플을 보여주지 못했단 것입니다(먼산)
    운영자가 공지전에 올라온 숭례문관련글들을 다 지웠는데, 지워진 글에 마지막에 달린 리플들을 보면
    숭례문을 복원하지 말자고 하고, 일제의 잔제니 복원할 가치가 없다고 하는둥 OTL
  • 오토군 2008/02/13 12:38 #

    …뭐어어... 우리는 개개인이 동일차원에서 살고 접촉하는게 아니라 개별차원에서 살고 이공간을 통해 접촉하는건가요.(…)
  • Luthien 2008/02/13 12:39 #

    딱 한마디 해주고 싶습니다. "니들 존재 자체가 일제의 잔재란다. 자살이라도 할래?"
  • PolarEast 2008/02/13 12:41 #

    '참기름... 니네들 답구나 다워-_- [클릭]' 링크는 트랙백 링크로 가는군요. 수정하셔야 할듯...;
  • 초록불 2008/02/13 12:43 #

    PolarEast님 /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 을파소 2008/02/13 12:49 #

    실록 자체가 일제가 조작한 거라고 우길 겁니다. 마음에 안 드는 증거는 다 조작, 참 편리하겠군요.
  • 동물원 2008/02/13 12:51 #

    저기요, 초록불님.. 다음아고라에 이런 글이 돌아다니던데 이거 진위여부 알 수 있나요?

    =============================================================================
    '조선실록 선조 4서 에서는 임진왜란 보름 전 숭례문에 화재가 발생하여, 여러 대신들은 흉조라 하였다고 하는 기록이 있다. 또한 근대적으로는 한일병합조약 3일전 숭례문의 현판이 떨어져 내렸다는 기록이 있다. 6.25 이전에도 이와 같은 사건이 있는데, 6.25가 발생되기 몇개월전 숭례문의 좌측 성벽이 무너져 내렸다는 기록도 있다. 숭례문 소실 명바기 취임 2주전이다'
  • 오우거 2008/02/13 12:52 #

    아... 저사람들 정말 오프라인에서도 자신만만하게 저러고 다닐까요?
  • 달가림 2008/02/13 12:53 #

    ...조선을 왜 저리 싫어하나요;; ?
  • 파파울프 2008/02/13 12:59 #

    허흘... 초록불님 예상대로 되어있었군요. 이걸로 저들은 민족주의자도 국가주의자도 뭣도 아닌 그저 찌질이들임이 분명해 졌네요
  • 초록불 2008/02/13 13:00 #

    동물원님 / 일단 왕조실록에는 저런 기록이 없습니다. 낚시글인 모양입니다.
  • 초록불 2008/02/13 13:01 #

    달가림님 / 다음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http://orumi.egloos.com/3615289
  • Mushroomy 2008/02/13 13:03 #

    이미 정신줄 놓은 집단................
  • 푸른화염 2008/02/13 13:05 #

    트랙백 신고 합니다아... 저럴 줄 알았습니다. 저럴 줄 알았어......(푸른화염 님의 혈압이 500% 상승했습니다.)
  • 슈타인호프 2008/02/13 13:06 #

    인간이라고 봐 줄 수가 없는 집단이죠. 그렇게 좋아하는 중국으로 보내서 만주벌판에서 살게 해줘야 한다고 봅니다.
  • 耿君 2008/02/13 13:07 #

    이 ㄱㅈㅅ들 충분히 예상은 했다만 이럴 줄이야 (부들부들)
  • 동물원 2008/02/13 13:08 #

    음.. 역시 그렇군요. 전문가께 여쭈길 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초록불 2008/02/13 13:09 #

    푸른화염님 / 트랙백 감사합니다.

    슈타인호프님 / 사실 이 집단은 네이버에서 Shaw님한테 처절하게 발린 것밖에 기억이 안 나는 집단이긴 합니다. 그후론 네이버에 얼씬도 안 한다는 소문이 있던데요?
  • kiekie 2008/02/13 13:09 #

    소설을 쓰고 있네요...( -_)
  • 까날 2008/02/13 13:19 #

    그런데 이사람들은 고추가루 안 넣은 금치 먹는답니까?
  • 瑞菜 2008/02/13 13:24 #

    불지른 영감보다 더 나쁜 놈들이군요.
  • 스프 2008/02/13 13:39 #

    거짓말의 진화라는 책을 보시면 왜저러는지 조금은 알듯...
  • 하은이아빠 2008/02/13 13:42 #

    조선을 이씨 조선이라고 부르는 것 자체가 식민사관 아닌가요? 조선이 이씨의 것이다라는 것을 일반 국민에게 심어 주기 위해서 일제가 이씨 조선, 이조라고 불렀다는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만...
  • 앨런비 2008/02/13 13:56 #

    왕조를 ~~조라고 부르는것은 흔하긴 흔해요
    다만 일본애들이 그걸 특히 좋아햇을뿐;;
  • 야스페르츠 2008/02/13 14:06 #

    으아! 이런 XXX들!! 진짜 한심한 사람들이네요.......
  • 현재진행형 2008/02/13 14:16 #

    ....저 정도면 정신병원에 좀 가봐야 하는 것 아닐까 싶은 데요.... 정신세계가 아주 꽃밭이네요. - -;;;;
  • 가우리 2008/02/13 14:30 #

    좀 과장된 표현이 있지만,
    저들의 말도 한편으론 일리가 있습니다.
    초장부터 사대교린을 국시로 내걸고 자주성을 상실한 외교를 펼친 조선조의 정책도 문제가 있으니까요.^^
  • 초록불 2008/02/13 14:47 #

    가우리님 / 그러시겠죠. 무슨 말씀을 드리겠습니까? 다만 님의 등장으로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이 이런 사태에 대한 심각성을 더욱 절실하게 느끼실 것으로 생각되니 좀 다행입니다.
  • 가우리 2008/02/13 14:57 #

    그렇다고 저런 사이트의 이론에 동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조선은 엄연히 우리로 부터 가장 가까운 우리 조상님들의 나라이니,,,^^
  • 초록불 2008/02/13 15:16 #

    가우리님 / 족보를 따셔서 시조의 출신지를 가지고 사람들을 화교로 분류하는, 나찌들도 하지 않은 짓을 하고 있는 사이트의 이론에 동조하면 큰일나겠죠. 더구나 화교를 나찌 독일의 유태인 보듯 하는 저런 자세를 보면서 "한편으론 일리가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 그것이 2차세계대전 중에 독일국민들이 한 짓이라는 걸 모르시나요?
  • 제갈교 2008/02/13 16:00 #

    이조라는 말을 쓰는 것 자체가 저들이 일제의 잔재라는 증거군요.
    어여 빨리 저 환독 중독자들이 치료되었으면 합니다.
  • academism 2008/02/13 17:13 #

    요즘 초록불님 글 잘 보고 있습니다.^^
    초록불님께서 약간 오해하신 것 같습니다.
    저 운영자가 일제의 잔재라는 명칭은 남대문이 아니라 국보 1호라는 명칭인 것 같습니다.
    그 근거는 그 윗 문단을 보시게 되면 먼저, 국보 1호, 2호 3호라고 분류하는 나라가 한국 밖에 없는데, 일종의 족보식으로 나열하는게 일제의 잔재라는 점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남대문이라는 용어 자체를 문제 삼은 것 같지는 않아요. 그리고 앨렌비짱 님 블로그에 가보시면, 이 글의 댓글에 남대문이라는 용어는 일제의 용어라는 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그 댓글 다신 분이 남대문 전소사건에서 남대문을 수정해야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죠.
  • academism 2008/02/13 17:16 #

    물론 저 사람들이 환독에 빠진 사람이기는 하지만 남대문에서는 문제의식을 느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초록불님께서 남대문이 일제의 잔재라 라고 말씀하셨으면 그 운영자가 쓴 글의 댓글을 가지고 비판하시면 맞겠지만 운영자가 쓴 글에서는 남대문이라는 용어가 일제의 용어이라고 여기는 것 같지는 않네요. 국보 1호와 사람들이 여기는 상징성에 무게를 두고, 한양이라는 것은 고려의 종도의 짝퉁일 뿐이다. 그런데 위대한 고려의 상징물을 1호로 두지 않고, 화교정권이 조선의 문을 1호로 둔게 화교정권을 계승하는 것이다라는 논지인 것 같아요.
  • academism 2008/02/13 17:17 #

    그러니까 저들은 조선을 까는거죠.
  • academism 2008/02/13 17:25 #

    청태종이라는 자가 쓴 내용도 훑어보니 국보 1호라는 점에 문제를 두는 것 같아요. 화교정권이 쿠데타로 세운 나라의 문을 국보 1등(이것도 인식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1호 2호 3호가 1등 2등 3등은 아니니까요.)이라고 보냐, 일제놈들이 숭례문을 보물 1로 함으로써(이것의 사실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한민족의 역사를 600년 반도역사로 축소시키냐가 요지 입니다. 한마디로 여기있는 사람들은 적어도 고려 때까지는 대륙에 있었다고 있는 사람들로 분류가 되네요.
  • academism 2008/02/13 17:27 #

    청태종이라는 사람의 인식 중에 재밌는게 있는데 남대문이 복제품이라고 하네요. ㅎㅎㅎ 어떤 문의 복제품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앨런비쨩 님의 블로그를 참조했습니다.
    하여간 이 글들은 한민족 참역사인지 뭔지하는 사람들의 후진성을 보여주는 것이겠네요. ㅎㅎ
  • 非狼 2008/02/13 17:28 #

    그럼 세계문화유산도 1호, 2호, 3호 순서대로 순서 매기니까 일제의 잔재인걸까요 (...)
    일제의 영향력, 심각하게 전세계적이었군요 (......)
  • academism 2008/02/13 17:31 #

    뭔가 주장을 할때는 여러가지를 잘 살펴보고 조심스럽게 주장해야하는데 카더라 혹은 아님말구 식으로 주장을 하니 그런 문제가 생기는 것이겠죠. ㅎㅎ
  • dunkbear 2008/02/13 17:37 #

    비록 위에는 직접적으로 밝히고 있지 않지만 저런 분들이 주장하는 것들 중 하나가 남대문이라는 명칭도 일제가 일부러 숭례문을 격하시키기 위해서 일제시대때 거의 새로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초록불님의 위의 인용에 따르면 그건 사실도 아닌데 말이죠.

    솔직히 조선을 화교정권이라면서 격하시키는 자체가 일제의 날조에 동조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이성계가 세운 조선이 화교정권이라... 그럼 알에서 태어난 주몽과 박혁거세가 세운 고구려와 신라는 계란정권이고 온조가 세운 백제는 버림받은 자식 정권, 왕건이 세운 고려는 일부다처제 정권인감?

    저 사람들 대륙이 그렇게 그리우면 만주가서 국가 세우라고 하세요. 여기 반도에서 놀지말고...
  • Silverfang 2008/02/13 17:53 #

    이 나라의 평폐는 암만 생각해도 '무지'입니다.

  • 킬러퀸 2008/02/13 17:57 #

    '열심히 만들고 있나 봅니다'에서 킥킥댔네요. ^^;
  • 초록불 2008/02/13 18:00 #

    academism님 / 말씀하신대로일수도 있겠습니다. 대개 한민족참역사의 글들을 보면 남대문이라는 명칭 자체에 시비를 거는 경우가 많아 도매금으로 판단한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말하자면 운영진의 입장은 좀 다른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 경우는 제가 다른 물증을 볼 때까지 그냥 내버려두겠습니다.
  • academism 2008/02/13 18:23 #

    초록불 님/ 사실 저도 남대문을 일제의 잔재라고 알고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기억을 더듬어 보면 한 10여년전 초등학교 때 처음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 때 당시에 학교 선생님이 그렇게 말씀하셨거든요. 그런데 제 동생이 현재까지 그렇게 알고 있더라고요. 남대문은 일제의 잔재라는 소리가 위대한 대륙을 주장하는 사람 뿐 아니라 우리나라 전반적으로 사실인양 알려져 있더군요. 아고라에서 좀 검색해보니. 어떤 사람은 조선일보가 계속 숭례문을 남대문이라고 한다고해서 비판하는 것도 봤고요.(조선일보가 그렇게 말했는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이 내용은 잘못된 지식하나가 얼마나 큰 영향력을 미치는가에 대해서 보여주는 증거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 academism 2008/02/13 18:25 #

    이 경우는 잘못 알려진 사실을 위해서라도 그냥 내버려 두시는 게 나을 듯 합니다. TV나 신문 등에서 이 내용을 한번만 다뤄주면 환빠들을 제외한 일반적인 사람들은 남대문이나 동대문이 일제의 잔재가 아니라고 알게되겠지만 환독에 푹 담궈졌던 사람들은 조중동은 일본 어쩌고 할테고, TV는 강단사학자들의 사기라고 하겠죠.
  • academism 2008/02/13 18:25 #

    이거 두서없는 글이 되어버렸는데.. 정상인이라도 구출해야한다는게 저의 소견입니다.
  • 초록불 2008/02/13 18:29 #

    academism님 / 옳으신 말씀입니다.
  • 2008/02/13 18:3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초록불 2008/02/13 18:42 #

    비밀글 / 하하, 그렇군요. 좋은 말씀입니다.
  • 카리스 2008/02/13 19:02 #

    이 세상에 개념은 어디있는가!!!!
  • 킴사장 2008/02/13 20:00 #

    맞아요. 저도 남대문이 비하하는 표현이라고 알았었어요. 나이 좀 먹고 나서야 그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이조'라는 말은 의외로 거부감없이 썼던거 같네요. 특히 이조백자. 왜 왕고청자-_-라고는 안했는지.
  • 아르핀 2008/02/13 20:21 #

    진짜로 저런 것들이 있군요.. 우왕...... 진짜 놀랍습니다...
    p. s. 위의 덧글들 보다가 생각나서 덧붙이는 건데, 저도 옛날에 초등학생 시절에 선생님께 '남대문은 일제가 붙인 이름이므로 써서는 안된다' 소리를 들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건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퍼져있는 문제인듯 합니다.
  • 루드라 2008/02/13 20:22 #

    이조라고 할 때는 이씨 조선의 준말이 아니고 주로 이씨 왕조의 준말로 사용합니다. 특히 일본이 사용했을 때는 분명히 그런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이조라는 용어 자체가 원래 비하의 의미를 가진 단어는 절대 아닙니다.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조선시대에도 간혹 사용되었던 단어입니다. 다만 일본이 의도적으로 조선이란 단어를 사용 않기 위해서 이조를 사용했기 때문에 이게 일종의 비하의 의미를 지금 가지게 되었다고 봅니다. 그래서 최소한 저는 이조라는 단어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습니다.

    조선에 이조라는 사용하다면 고려는 왕고가 아니고 왕조라고 해야 맞습니다.
  • 꼬깔 2008/02/13 21:16 #

    김치가 본래 금치였다고요? 김치는 한자어 침채로부터 유래한 것 아닌가요? 그렇게 배운 것 같은데... 아무튼, 이런 세상도 있군요. 정말 심각하네요. ㅠ.ㅠ
  • 초록불 2008/02/13 21:25 #

    루드라님 / 이조에 대해서 저도 루드라님 견해에 동의합니다.

    꼬깔님 / 침채, 그따위 거야 다 악질식민사대주의자들이 지어낸 이야기죠...^^;;
  • 카멜레온 2008/02/13 21:31 #

    세상에 세상에 세상에나... 한때나마 제가 저기에 빠져서 등급오르려고 노력하고 홍보활동을 해다녔다는 것을 생각하면 치가 떨립니다.
  • 아르메리아 2008/02/13 21:34 #

    조신일보 블로그에도 저런 소리 하는 분이 계시더군요-_- 무섭습니다.
  • 9625 2008/02/13 21:49 #

    참민좆참기름은 개독과 이슷하요이다.

    그러고보면 풍큐는 둘 다 충족시킨다는 점에서 흠촘무근영.
  • 기분주의자 2008/02/13 22:01 #

    이글루스 메인에서 들어왔습니다.
    첫 캡쳐부터 완전 할 말 없군요 -_-;
  • THX1138 2008/02/13 22:02 #

    이뭐병 -_-
  • 앨런비 2008/02/13 22:47 #

    휴우......
    메인에 뜨면 작전은 성공한건가;;;;
  • 장재천 2008/02/13 22:51 #

    요새 왜 이런 무리들이 드글거리는지. -_-;
    의외로 저런 사람들이나, 건물 하나 불탔는데 왜 그리 호들갑들이야? 이러는 사람들이 많아 놀랐습니다.
  • winbee 2008/02/13 23:03 #

    ..전두환하고 호모플레이하다가 매독걸려서 뇌가 썩은듯.
  • 고독한별 2008/02/13 23:16 #

    뭐, 왕조 실록까지도 죄다 일제에 의해 조작되었다고 할 걸요, 어쩌면...
  • 예지맘 2008/02/13 23:17 #

    저는요..저런 소리 하는 걸 직접 들었습니다. 길에서 아저씨들의 대화였죠. 한 아저씨가 잘되었다고 좋아하시더군요..
    물론 주변의 아저씨들이 윽박질러서 상황은 종료되었지만, 길가다가 욱해서 한소리 할뻔 했어요.
  • 초록불 2008/02/13 23:23 #

    고독한별님 / 아닌 게 아니라 그렇게 이야기한답니다. 왕조실록은 다 교정 봐서 일제에 의해서 공개된 거라고요. 뿐만 아니죠. 대동여지도도 일제가 조작한 것이라고 하죠. 중앙박물관에 가서 전시된 대동여지도 목판본만 봐도 그런 소리를 못할텐데...

    일단 귀먹고 눈막고 사니까 구제가 불가능합니다.
  • 다로기 2008/02/13 23:50 #

    우와.... 어떻게 저런 소릴....
  • 아롱쿠스 2008/02/14 00:20 #

    사실 고려의 왕씨도 중국에서 건너온 사람들의 후예라 하니, 고려도 화교정권이겠구려^^
  • Riblet 2008/02/14 00:26 #

    빨리 이주하라고 권해주고 싶습니다; 같이 있기도 부끄럽네요;
  • toddol 2008/02/14 00:29 #

    이런건 안보는게 속편함
  • 굔군 2008/02/14 00:52 #

    이씨 조선이 비하의 의미를 띠게 된 것은, 뭐랄까...일제 치하에서 '조센진'이라는 말이 비하의 의미를 가지게 된 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그냥 단순히 '조선인'이라는 뜻일 뿐, 비하의 의미는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제 시대에는 조선인에 대한 욕으로 쓰이지 않았습니까.

    이씨 조선도 원래는 '이씨가 세운 조선'이란 뜻일 뿐, 그 말 자체에는 비하의 의미가 없습니다. 단지 일제가 이 용어를 만들어 냈고, 일제 시대에 일반적으로 쓰였기 때문에 식민 지배를 당한 입장으로서 이 단어에 대한 거부감이 드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 hislove 2008/02/14 01:12 #

    저놈들의 주장 자체에 대해서는 뭐, 할 말이 없고요... 글과 상관없는 사족을 덧붙이자면,

    정확한 문헌은 기억나지 않습니다만, 조선조 초기의 문헌에 보면 菹(야채절임 저) 자를 "딤ㅊㆍㅣ(아래아 에 ㅣ 모음을 붙인 형태) 조"로 새기는 문헌이 있고, 이 딤ㅊㆍㅣ가 구개음화를 거쳐서 짐츼, 그리고 부정회귀를 거쳐서 김치로 바뀐 것으로 고등학교 고문 시간에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국어선생님께서 이 딤ㅊㆍㅣ라는 형태는 沈菜의 독음에서 온 말이라고 설명하시기도 했고요.

    菹가 김치의 의미로 사용되었다고 추정할 수 있는 문헌은 제가 기억하는 바로 두시언해에서 冬菹를 "겨ㅿㆍㄽ 디히"라고 번역한 용례가 있습니다. 디히 는 구개음화를 거쳐서 "지"라는 순 우리말 단어로 바뀌는데, 묵은지 단무지 짠지 등에서 여전히 용례를 볼 수 있습니다. 저희 외가인 전남 쪽에서는 아직도 김치라는 말 대신 지 라는 말을 쓰기도 하고요. (배추김치 대신 배추지 라는 말도 사용하더군요)

    딤ㅊㆍㅣ가 오늘날 김치의 어원이라는 건 조작이 아닌 정설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다른 분도 아닌 초록불님께서 댓글에서 그게 악질 사대주의자들이 만들어낸 속설이라는 취지의 말씀을 하시니 뭔가 제가 배운 것이 사상누각이 아닌가 싶은 의심이 드네요. (초록불님이 근거 없이 그런 단정을 하시는 분이 아니라는 점은 오랜 눈팅생활을 통해 익히 알고 있는지라)
  • 굔군 2008/02/14 01:18 #

    hislove//그건 초록불 님께서 농담조로 하신 말씀입니다. ^^;;
  • hislove 2008/02/14 01:21 #

    아 생각해보니 이야기의 요지가, 쟤네가 불리한 증거는 모조리 악질 사대주의자의 조작이라고 억지부린다는 거였으니 단순한 비아냥이 맞겠군요 :) 제가 하이개그를 이해하지 못한 모양입니다 ㅠㅠ 아이쿠 죄송 ㅠㅠ
  • 초록불 2008/02/14 01:23 #

    hislove님 / 저런, 굔군님이 말씀하셨지만 그건 제가 흔히 하는 농담입니다. 말하자면 저 사람들이 그렇게 이야기한다는 뜻인 거죠. 혼동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덕분에 김치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으니 전화위복이라고 생각해 버리겠습니다...^^;; (가끔 제 아내도 제게 당신이 하는 말은 농담같지가 않아, 라고 타박을 주는데, 블로그에서도 그런 일이 생길 줄은 몰랐습니다. 앞으로 좀더 신중하게 이야기해야 하겠네요.)
  • hislove 2008/02/14 01:30 #

    사실 그건 항상 신빙성이 있는 이야기를 진지하게 하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이 그 사람의 발언 자체에 공신력을 인정해 버리는 스타일의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겪는 일인 듯 하더군요. :) 그런 의미에서 초록불님께서는 조금 더 고생하시게 될 듯 하네요(응?)
  • 라인하르트 2008/02/14 01:41 #

    환교 입장에서야 '이교도'의 유물이 하나 사라졌으니 이 어찌 기쁘지 않을소냐... 네요=_=
    그렇게 털리는 역사가 좋은건가...
  • 환자 2008/02/14 01:46 #

    저런 사람들도 있군요; 것참;; 세상이 참 넓네요;
  • †♡MURA♡† 2008/02/14 02:10 #

    ...이 글보고 지금 그냥 멍때리고 있는중...
    아니 누가 만들어서 이름이야 어쩻듯...
    대한민국의 대표상징으로 자리잡고 있던 문화제가 박살이 났는데...
    좋다...????? 으..엉? 으엉??? 그저 멍~
  • 제피로스 2008/02/14 03:22 #

    한단고기 같은 데서 말하는 역사가 정말 그랬으면 좋았을수도 있겠다고 생각한 적은 있지만 저런 경우는 진짜 뭐라 할 말이 없군요.. 첨 보는 것도 아니지만 정말 저런 집단이 있는 것도 신기하구요 .
    밖에서 일어나는 역사 왜곡도 문제지만 안에서의 역사바로잡기도 중요한듯 하네요 ..
    근데 요즘 교육이란것은..,.. (이런 교육 문제 까지 가버렸네요 ^^;;)
  • 나인테일 2008/02/14 04:33 #

    이놈이고 저놈이고 민족주의 사관은 다 쓰레기에요. 옳지 않은 일이면 민족이 어쩌고 말을 앞세워 봤자 파쇼의 변명일 뿐이고 옳은 일이면 굳이 민족 간판 올릴 이유도 없거든요. 어째서 민족이라는 것이 그리 중요한 판단의 근거가 되는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 Vann 2008/02/14 07:49 #

    사이비틱하네요. 우스우면서도 씁쓸합니다.
  • 만고독룡 2008/02/14 07:52 #

    ....... 차라리 사이비 종교가 더 양호하겠군요오...(머엉)
  • 탁상 2008/02/14 08:24 #

    보나마나 중고딩일걸.....
    저런거 보고 화내고 있자하니 그게 더 답답한 --
    그냥 신경 안쓰고 무시하지요.
  • 카스테라 2008/02/14 08:29 #

    흐음..-_-;; 저 사람들은 우선 오타부터 수정하였으면 좋겠군요.
    이성개?
  • 아롱쿠스 2008/02/14 09:05 #

    환빠들에게는 태조 이성계가 당연히 이성'개'겠죠^^

    카스테라님, 저들은 오타가 아니라 일부러 폄훼를 위해 저러는거랍니다^^
  • 하지메 2008/02/14 10:30 #

    순간 멍~해지는군요. 뭐라 말을 해야할지.;
  • 홍기맨 2008/02/14 10:51 #

    진짜 미칩니다. 왜 저는 영화 "넘버 23"가 계속 생각날까요? 결론을 내놓고 억지로 거기에 다 끼워맞추려고 한다는...
  • 유후훗 2008/02/14 13:27 #

    개인적으로는 한단고기에 열내는 민족주의 사관이나,
    남대문 불타서 열내는 민족주의 사관이나
    큰 차이가 없어보이는데....
  • 뚱띠이 2008/02/14 13:41 #

    .............................이젠 그냥 조용히 방화범이나 사형시키고 걍 끝냈으면 좋겠습니다....


    어째 갈수록 점점 더 아스트랄로 가는지...ㅠㅠ
  • sharkman 2008/02/14 16:37 #

    왔군요. 인기 블로그에는 달라붙는 다는 스팸이...
  • 현재시제 2008/02/14 18:35 #

    어차피 쟤들 떠드는 소리야 새로 나와도 '개소리 revised'니 그러려니 하고 숭례문을 옛날부터 남대문이라고도 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어 기쁘네요.

    하긴 저잣거리 사람들이 전부 뜻도 잘 안와닿는 '숭례문'이라고 했을리가 만무한데 그걸 왜 깨닫질 못하고 있었을까요. 좋은 거 배우고 갑니다.

  • 재팔 2008/02/14 21:02 #

    단체로 만주나 시베리아에 보내줘서(생필품, 도구는 지참 못하게 하고) 살게 해줬으면 좋겠군요.
  • 초록불 2008/02/14 22:35 #

    재원님 / 다 지웠습니다...^^;;
  • ciel-F 2008/02/15 02:35 #

    잘 봤습니다.
    그저 웃고 갑니다 :)
  • 다문제일 2008/02/15 15:48 #

    사람들이 남대문 전소에 안타까워 하는 것을 탐탁치 않게 여기는 자들이 그리도 민족주의 타령을 해대더니 역사 조작과 문화재 상실이 동류라고 하는 찌질이까지 등장했군요. 쉬크라는 말이 애들 여럿 병신 만들어 놨어요. 확실히 세상은 좋아지는 부분도 있는 거지 점점 좋아지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 횔라리오 2008/07/20 14:26 #

    아마 청연사라고 G.R 하는거 50~100년쯤에 진본이니 참역사서니 하며 발광할날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최강의 참기름군단이 무엇인들 못하겠습니까...에흐... 정말 참기름들 하는짓거리를 보면 짜증이 무한대
  • 언제나 처음처럼 2016/02/21 14:27 #

    뭐 이쪽인간들 주장하는것이

    "고선지는 자랑스러운 한민족이지만 이성계는 더러운 여진족 짱깨일 뿐"아니겠습니까?

    어디서 보던것과 비슷한거 같은데..

    내가 주장하면 국민의 목소리요 다른 이가 주장하면 XX당 알바라고. 이런걸 내로남불이라 하지요 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유사역사아웃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