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도 떡밥 - 조중동도 보지 마세요 *..역........사..*



[중앙일보] 뉴라이트교사연합 "'대마도 우리 땅'교육 실시할 것" [클릭]
“대마도는 임진왜란 이후 약탈돼 일본 땅이 되었다”
“역사에 우리 땅으로 명기되어 있는 대마도 문제에 대해 우리는 다시 한 번 대한민국 영토임을 주장한다”
“일본이 중국과 체결한 간도협약 역시 무효이며, 북간도와 서간도 모두 대한민국 땅임을 천명하고 이에 대한 교육도 병행할 것”


어디부터 까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저 뉴라이트교사연합은 지금은 "대한교조"라고 하죠.

네이버에서 간도영유권으로 조중동을 검색한 결과 [클릭]

간도협약이나 기타 간도 관련으로 검색해보면 다양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민족주의는 조중동, 한겨레, 경향을 가리지 않습니다. 그럼 신문을 안 보면 되나요?

덧글

  • 초록불 2009/05/04 22:34 #

    아이고오....
  • 천지화랑 2009/05/04 22:12 #

    그러면서 용정지국에 파견때리면 죽어라 빼겠죠[먼바다]
  • 초록불 2009/05/04 22:34 #

    말로는 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어릿광대 2009/05/04 22:13 #

    이건 진짜 시간이 거꾸로 가는지.. 아니면 뭔지 거참;;
  • 초록불 2009/05/04 22:35 #

    ^^
  • 원래그런놈 2009/05/04 22:14 #

    역사학도는 아니지만.. 역사학자들, 학도들 간의 싸움.. 뭐랄까? 정치판도 아닌데 저렇게 싸울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뭐 일부 이해가 되는 부분도 있지만(특히 뉴光 관련~) 이해 못 하는 부분도 상당수 존재한다는.....
  • 초록불 2009/05/04 22:35 #

    글로 맺은 원한은 뼈에 새겨지는 법이거든요...^^
  • Niveus 2009/05/05 00:12 #

    ...학계도 들어가보면 정치판이거든요(...)
  • rumic71 2009/05/04 22:15 #

    새 신문을 만드는 겁니다!
  • 초록불 2009/05/04 22:35 #

    신문의 대세는 어차피 메트로...
  • 천지화랑 2009/05/04 22:44 #

    지금 포커스 무시하십니까?
  • 초록불 2009/05/04 22:48 #

    천지화랑님 / 죄송합니다. 둘 중 무엇이 더 잘 나가는지는 잘 모릅니다. 말하자면 대세는 지하철 무가지...^^
  • 천지화랑 2009/05/04 22:57 #

    그러고보니 요새 AM7은 잘 안보이더군요[먼바다]
  • 보바도사 2009/05/04 23:58 #

    AM7은 문화일보에서 만들었으므로 무효! (...)
  • Allenait 2009/05/04 22:18 #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초록불 2009/05/04 22:35 #

    저도 그렇습니다.
  • 2009/05/04 22:1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초록불 2009/05/04 22:36 #

    그 분이야 낚시의 대가 아니겠습니까? 저도 낚여서 파닥파닥 했는 걸요, 뭐.
  • 착선 2009/05/04 22:24 #

    유사역사학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겐 솔깃할만한 떡밥이라...미디어 관련업계에서 놓치질 않는듯...
  • 초록불 2009/05/04 22:36 #

    그만큼 대중들에게 민족주의 떡밥이 강한 것이죠. 간도 문제는 떡밥이라고 쓰긴 했지만 유사역사학과는 좀 다른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 아브공군 2009/05/04 22:24 #

    모두 정신 나갔군요......OTL
  • 초록불 2009/05/04 22:37 #

    ^^
  • 을파소 2009/05/04 22:27 #

    저 기사 보고 대마도는 우리땅 아니라고 포스팅 좀 했더니 "이 친일뉴라이트야!"라길래 혼자 모니터를 보며 웃었죠.
  • 초록불 2009/05/04 22:37 #

    유사역사학은 친일파가 시조라고 하자 "죽일 놈의 친일파" 소리를 듣는 저도 있습니까 기운 내세요...^^;;
  • 2009/05/04 22:3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초록불 2009/05/04 22:39 #

    잘 알겠습니다...^^
  • 부전나비 2009/05/04 22:38 #

    그냥 판타지도 아니고 스페이스판타지인듯 orz
  • 초록불 2009/05/04 22:39 #

    ^^
  • 聖王 2009/05/04 22:46 #

    국정교과서에도 나오는데 신문쯤이야..우습죠?
  • 초록불 2009/05/04 22:49 #

    아, 교과서에도 나오던가요?
  • 聖王 2009/05/04 22:50 #

    중학교 국사 교과서에는 무려 한 페이지를 할양해 간도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만..
  • 초록불 2009/05/04 22:51 #

    아, 전 대마도 이야기가 나온다는 말씀인지 알았습니다...^^
  • 聖王 2009/05/04 22:52 #

    대마도라..심각한데요ㄷㄷ;;
  • catnip 2009/05/04 23:01 #

    오늘 낮에 문득 하늘을 보니 하얀반달이 보이더군요.
    오랫만에 보는 반달이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가만 보면 누가누가 찌X 한지 내기하고 있는듯한 인종들도 많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밤에 빨래 걷으러 갔다가 낮에 본 반달이 생각이 나서 하늘을 다시 보니 달무리가 보이네요.
    내일 날씨가 흐릴까 걱정이 되네요. 어쩌면 눈이 올지도 모르겠네요.....다행인지 아직 겨울옷을 정리해 넣진 않았는데 말이지요.

  • 초록불 2009/05/04 23:02 #

    설마 눈이 오기야 하겠습니까? 5월인데요...
  • 我行行 2009/05/04 23:27 #

    간도와 대마도로 성이 차겠습니까?

    수메르에서 부터 아메리카까지~~~~~~~~~에휴
  • 초록불 2009/05/05 00:00 #

    앞에도 말씀드렸지만 유사역사학과 간도 문제는 좀 다른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50보 백보일 수는 있겠지만...^^
  • dunkbear 2009/05/04 23:31 #

    대마도는 임진왜란 이후 약탈돼 일본 땅이 되었다

    -> 세종 때 대마도 정벌은 그럼 뭐냐??? 내전? 반란진압??
  • 초록불 2009/05/05 00:01 #

    그렇겠죠, 뭐...^^
  • 無名공대생 2009/05/04 23:45 #

    초록불님의 응답을 기다리고 있었지요... 허허허허허허...
  • 초록불 2009/05/05 00:01 #

    응답이라고 하기는 뭐...^^
  • Niveus 2009/05/05 00:13 #

    ...그저 웃지요(...)
    이미 포기한지 오래에요 -_-;;
  • 초록불 2009/05/05 19:10 #

    ^^
  • 라세엄마 2009/05/05 00:14 #

    어허 한반도란 원래 삼국중 가장 왜소한 국가로써 변방 오랑캐인 중국의 힘을 빌리는 치졸한 방법을 사용하기나 했던 신라의 변두리 촌마을의 한 구석으로 원래 배달민족은 서로 알래스카 동으로 오오츠크해협에 이르는 거대한 영토를 지닌 대제국을 가지고 있었습미다
    하하하하하하하
    하하하하하
    하하하

    .
  • 라세엄마 2009/05/05 00:16 #

    참고로 고구려는 유라시아 대륙, 백제는 북/남미대륙, 신라는 오세아니아/동남아/남극대륙에 걸쳐있었습니다
  • 액시움 2009/05/05 00:50 #

    온 세상을 정ㅋ벅ㅋ
  • 초록불 2009/05/05 19:11 #

    상상 속에서 불가능은 없습니다...^^
  • 라세엄마 2009/05/05 20:06 #

    그러나 위대한 배달민족의 기상을 이어온 웅혼한 기마민족 고구려를 잔인하게 핍박한 신라 때문에 고려에 들어서서는 지저세계를 영토에서 잃어버리게 되죠. 치욕스런 역사입니다
  • raw 2009/05/05 00:28 #

    윗분들 말대로 어느것부터 말해야할지... 그것도 우리나라에서 한손안에 들어가는 언론사들이 저런식이라니..
    그러니 몇몇분들은 찌라시라고 부르지... 라는 생각이 들뿐이네요 ㅡㅡ;;
  • 초록불 2009/05/05 01:10 #

    이게 깊이 들어가면 나름 복잡한 문제들이 좀 있습니다.
  • STX™ 2009/05/05 00:39 #

    일본방위서명이라는 사이트 운영하는 어떤 일본인은 일본은 대마도를 분쟁지역으로 규정한 지도를 배포하던데 대마도는 우리가 알지못하는 사이에 누군가에 의해 소유권이 왔다 갔다하는 모양 입니다. FBI에 연락해서 멀더를 불러야 할듯?
  • 초록불 2009/05/05 01:10 #

    기왕이면 스컬리로 불러주세요.
  • 액시움 2009/05/05 00:50 #

    대마도를 정ㅋ벅ㅋ
  • 초록불 2009/05/05 01:10 #

    ^^
  • 루치까 2009/05/05 00:50 #

    아하하하. 대마도가 한번이라도 한국사의 군현에 편입된 적이 있던가요(...).
  • 초록불 2009/05/05 01:12 #

    제가 아는 한에는 없지요. 조선 시대 기록에는 신라 땅이었다는 이야기는 있습니다만 그런 정도로는 영토 주장에는 어림없지요. 삼국사기에 왜 침략을 막기 위해 대마도를 치자는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에 신라 시대에 대마도가 신라 영토가 아니었음은 분명하죠.
  • 反영웅 2009/05/05 00:52 #

    그냥 다 같이 죽자?
  • 초록불 2009/05/05 01:13 #

    다 같이 사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언제 봤다고 반말이신지요?
  • 反영웅 2009/05/05 14:21 #

    님한테 한 말 아니거든요?^^a
  • 나인테일 2009/05/05 01:10 #

    대마도가 원래 조선 영토였다면 세종대왕님은 그럼 도대체 어느 섬을 때려부수고 오신 건가요..(....)
  • 초록불 2009/05/05 01:13 #

    여기가 아닌가벼... 하셨던 모양이죠...^^
  • 漁夫 2009/05/05 01:16 #

    그저 돈 잘 벌린다면 하려고 하니 그런 모양입니다...
  • 초록불 2009/05/05 19:12 #

    아이고...
  • 돈키호테 2009/05/05 01:22 #

    대마도는 무엇인가!
    대마란 삼베를 만드는 식물이다. 그러나 한편 대마로는 마약을 만들 수 있는데.
    즉 대마도란 현재의 쓰시마를 지칭하는게 아니라. 대마를 재배하는 섬을 말하는 것이다.

    따라서 세계 최대의 아편 생산지인 인도 동부 및 버마 지역이 세종실록이 전하는 대마도인 것이다!!!
    우리의 위대한 조상님들은 먼 인도까지 서정하셨으니 이는 실로 대단한 일이며...쫑알쫑알...

    ...이상 새로운 유사역사기학 학설을 내 봅니다. 낄낄낄.
  • 초록불 2009/05/05 19:12 #

    하하...
  • StarSeeker 2009/05/05 03:32 #

    역시나 환빠는 답이 없다...(...)
  • luminaire 2009/05/05 14:57 #

    이 문제는 초록불님 말씀대로 유사역사학과는 다른 문제라고 봅니다.
  • 2009/05/05 04:0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초록불 2009/05/05 19:12 #

    ^^
  • 크악크악 2009/05/05 05:50 #

    이런 문제만은 좌우를 안가리는거 같습니다...-.-;; 차라리 역사밸리는 좌우 안가리고 환빠라도 싫어하는데 세상은 그반대인거 같군요....-.-;;;
  • 초록불 2009/05/05 19:13 #

    사실 우파는 그렇다치더라도 만국의 노동자여 단결하라를 외쳐야 하는 좌파가 파닥대는 건 좀 더 곤란하죠...^^
  • 斷月劒極 2009/05/05 07:18 #

    뭐랄까...대마도...지금의 쓰시마는 한일 간의 중간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관리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그러다가 일본의 영토로 편입이 되어버린 것으로 알고 있는데...뭔놈의 우리땅인지...
    애당초 관리도 잘 하지 않는 국가가 우리나라인데...
  • 초록불 2009/05/05 19:14 #

    복잡한 이야기는 댓글로는 부적절해서 패쓰합니다...^^
  • 피쉬 2009/05/05 07:47 #

    원래 제국주의국가(를 원하는 자들) 에게는 역사가 정치의 시녀 아니겠습니까?
  • 초록불 2009/05/05 19:14 #

    그럴 듯하네요...^^
  • 검투사 2009/05/05 10:05 #

    http://opencast.naver.com/SP260/29 에 소개합니다. ^^
  • 초록불 2009/05/05 19:14 #

    네...^^
  • 누렁별 2009/05/05 10:08 #

    맛간도, 대맛도 (응?)
  • 초록불 2009/05/05 19:14 #

    무간도가 생각나네요...
  • 슬레이드 2009/05/05 11:22 #

    병X은 X신끼리 싸워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초록불 2009/05/05 19:14 #

    과격하십니다...^^
  • 시퍼렁어 2009/05/05 12:46 #

    사실 간도는 무간도였고 대마도는 4대마도를 의미합니다. 영화의 원류를 찾아서 (퍼퍼퍼퍼퍽)
  • 초록불 2009/05/05 19:15 #

    4대마도...
  • luminaire 2009/05/05 14:50 #

    개인적으로 간도에 대해 궁금한게 있는데요 사람들이 자꾸 간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거요.. 제가 알기로는 간도는 발해 멸망 이후에 우리나라 땅이었던 적이 없는데.. 조선 말기에 조선사람들이 봉금지역에 들어가서 잠깐 살았던 걸로 간도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는 게 맞나요?
  • 글로거 2009/05/05 17:27 #

    국사편찬위(교과서) 말로는 봉금지역에 조선인들이 들어가 살아서, 청도 어쩔 수 없이 거기에 살게 해줫다고 하더군요. 그러다가 조선후기에 조선이 간도관리사라든지 하는 관리들을 파견하였지요. 일단 첫번째로 조선인이 주로 살고 있었고, 두번째로 조선에서 관리를 파견했엇다는게 이쪽의 주장이죠.
  • 초록불 2009/05/05 19:16 #

    관리가 파견된 적도 있긴 하지요.
  • luminaire 2009/05/06 22:05 #

    그럼 글로거님 말씀대로 조선사람들이 살았던 것과 간도에 관리를 파견했다는 그런 이유만으로 간도 영유권을 주장한다는 소리네요? 이거 억지 아닌가요?
  • 초록불 2009/05/06 23:04 #

    간도 영유권 주장에는 그곳이 고구려, 발해 땅이었다는 점으로부터 시작해서, 백두산 정계비에 대한 잘못된 해석, 그리고 조선말부터의 이주까지가 근거로 들어있습니다. 이 각각의 근거는 그 각각에 따라서 이야기해야 하는 것인데, 대부분의 민족주의자들은 그런 분간을 할 줄 모르고 있죠.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직접 공부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유돌 2009/05/05 15:37 #

    아이 시원하군요..........ㅋㅋㅋㅋ
  • 초록불 2009/05/05 19:16 #

    ^^
  • 들꽃향기 2009/05/05 18:04 #

    개인적으로는 저런 민족주의에 유목민족이니 공격성이니를 들먹이며 공격적 민족주의를 더 부추기려 하는 것이 조*일보가 아닐까 싶네요. 특히 갑제횽과 일당들...ㄷㄷ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포토샵좀 할 줄 안다고 사람들을 속여먹은 한 어린 아이가 "어떤 신문 보지 맙시다."라고 한 것과 그것을 이오지마로 보내준 일당들의 짓거리가 참으로 한심하면서도, 이에 대해서 초록불님까지 이렇게 포스팅을 올리셔야 하는 현실이 참으로 통탄스럴 따름입니다.
  • 초록불 2009/05/05 19:18 #

    조선일보가 이유립을 세상에 소개하기도 하고 국사교과서 공격으로 유사역사학의 기세를 올려준데다가 요샌 이덕일을 불러다 열심히 전파시키는 등의 맹활약을 하고 있죠...
  • enod 2009/05/05 19:36 #

    으음..... 도대체 저들의 민족주의에는 머리가 있는 것일가 아니면 그저 독자들 지지를 얻기 위한 방편에 불과한 것일까요.
  • 초록불 2009/05/06 23:05 #

    머리가 없는 건 분명한 것 같습니다.
  • 풍신 2009/05/06 04:30 #

    어이도 사라지고 개념도 사라지고...
  • 초록불 2009/05/06 23:06 #

    ^^
  • 해양 2009/05/06 23:11 #

    바로 이틀전 경향에서 "우리땅 간도 잊혀질 것인가?"라는 기사를 보고 놀랐습니다. 청나라가 청나라의 땅 내에 설치한 간광지대와 봉금지역을 이상하게 풀이하는 것 부터 시작하여. 정계비의 토문강이 어떤 경과에서 새겨진 것인지에 대한 언급은 없고...
  • 초록불 2009/05/06 23:15 #

    네. 제목의 "too"는 그에 따른 것입니다...^^
  • 말코비치 2009/05/07 01:35 #

    한 3만번 정도 양보해서, 역사적으로 간도와 대마도가 한국 땅인 적이 있었다고 칩시다(뭐 한 이틀 정도?). 그렇다 쳐도 현재 간도와 대마도는 남의 나라 땅 아닙니까? '전쟁 미치광이'가 아니고서야 저런 말이 입 밖으로 어떻게 튀어나올 수가 있죠?
  • 미스사과 2009/08/12 00:51 #

    뭔가 스페이스 퐌타지가 되어가고 있네요......ㅍ_ㅍ 헷갈림을 넘어서 이건 뭐 병신도 아니고...소리가 나옵니다..민족주의가 무섭긴무섭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