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의 반일 연대투쟁 선언 *..시........사..*



[프레시안] 민노·北 조선사민당 "반일 연대투쟁에 나서자" [클릭]

[민주노동당] 민주노동당, 조선사회민주당 반일공동성명 [클릭]

민노당이 미친 게 아닌가 싶군요.

저 성명문은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문제가 많습니다. 하나하나 뜯어서 이야기하기도 복잡하군요. 독도 문제 말고는 찬동을 표할 부분이 없어요. 허수아비 치기에, 터무니없는 왜곡과 과장, 무엇보다도 철학이 없는, 오직 감정에 기인한 증오심 가득한 성명서군요. 지금 이 시점에서 전략적으로도 아무짝에 도움이 안 되는 바보같은 성명서고요.

근본적으로 민주노동당이란 노동대중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한 당이 아니었던가요? 만국의 노동자여, 단결하라는 맑스의 가르침은 어디로 간 걸까요? 일본의 노동 대중과 연대하겠다는 생각은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는 건가요?

일본 국민 전체를 적으로 규정하는 이런 바보같은 머리로, 정치를 하고 있다는 건가요? 그것도 21세기에...

막 돼먹은 성명문을 내놓고 "구체적인 거명은 적절치 않다"느니 "맥락으로 파악해 달라"느니, "일부 '센' 문구가 있지만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느니... 장난하세요?

우리, 무려 북한 정당과 노는 사이임. 우월한 존재임. 이런 시위입니까?

민주노동당에 표를 주지 않는 것은 물론, 앞으로는 주위에도 찍지 말라고 권하고 다녀야겠습니다.
결국 민노당과 북한 정권(이젠 왕조라 불러야 하나요?)은 이런 사이였던 건가요?
(저는 북한에 자신들의 개별적 의견을 개진할 정당이 따로 있다는 걸 믿지 않습니다. 어째 이 말을 안 붙이면 안 될 것 같군요.)



핑백

덧글

  • 파리13구 2009/08/28 15:18 #

    ㅋㅋㅋ..초록불님이 욕을 다 인용하시다니..

    민노당이 정말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 초록불 2009/08/28 15:23 #

    저거... 詩에요.. 詩... (먼산)
  • 피그말리온 2009/08/28 15:20 #

    그야말로 자폭이군요.....
  • 초록불 2009/08/28 15:24 #

    깜놀했습니다...ㅠ.ㅠ
  • 갑그젊 2009/08/28 15:21 #

    노회찬, 심상정, 진중권씨 등이 왜 민노당을 탈당해서 진보신당으로 활동하는지 또 다시 깨닫게 되네요. 빌어쳐먹을 주사파놈들...
  • 초록불 2009/08/28 15:24 #

    저러다 결국은 국수주의 정당으로 재탄생할지도...
  • 갑그젊 2009/08/28 15:26 #

    MB정권의 횡포가 도를 넘어선 이 시점에서, 그나마 지지도를 조금씩 올려가던 진보쪽 정당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입히는 짓거리네요.

    "거봐~ 진보 좌파는 다 빨갱이 맞다니깐" 라는 말을 들어도 속으로 발시, 발시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버리네요. 아오...
  • 쿠라사다 2009/08/28 15:25 #

    이번 조치를 제안한 사람이 누군지 모르지만 참 쓸데없는 짓으로 시간과 여력 낭비를 하는군요.;;
  • 오그드루 자하드 2009/08/28 15:26 #

    머릿속에 뇌가 아니라 똥덩어리가 든 모양입니다 -_-;;
  • 대한민국 친위대 2009/08/28 15:27 #

    이건 뭔....

    민주노동당이 일본공산당이나 일본의 양심있는 세력과 연대를 한다면 몰라도.... ㅡㅅㅡ
  • kevinkan 2009/08/28 15:30 #

    인기관리를 위한 성명서...30일이 일본총선거가 있는 날이라 많이 구리기도 합니다.
    현정부의 친일에 반대하는 성명서라면...너무 축소시켜서 보는 걸까요?
    결론은 참... 한심스럽기만...=^ㅅ^=
  • 미친과학자 2009/08/28 15:31 #

    "민노당 자폭 피해자 모임"이라도 결성해야 할 판입니다.
  • Fedaykin 2009/08/28 15:40 #

    독도하고 민단이나 조총련에 대한 탄압(실제적으로 그들이 탄압받고 있진는지는 모르겠지만) 중지 말고는 대체 뭐에 대해서 뭘 반대하겠다는건지 조차도 감히 안잡히네요. 와우.

    한줄 요약하면 '남북이 합쳐서 일본을 공격한다'?

    민주당 이(가) 자폭 을(를) 시전합니다.
    보수 이(가) '좌파는 다 빨갱이' 에 대한 보너스 을(를) 얻습니다.
  • 漁夫 2009/08/28 18:51 #

    민노당은_역시_안되는_XXX들.html
  • Luthien 2009/08/28 15:40 #

    민노당이 저러면 안되는데 lllOTL
  • socio 2009/08/28 15:41 #

    민노당은 맑스의 체계적 이론보다는 주체사상이나 정초되지 않은 민족적 열정을 더 신봉하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우리 민족' 노동자의 이익만이 그들의 관심사인 것 같습니다.
    트랙백 신고합니다-
  • Niveus 2009/08/28 15:44 #

    저번에 난리판 전당대회하고 진보신당계열이 나올때 예상하던 문제였지만말이죠...
    ...이렇게 병신크리 태우면서 지X할줄은 몰랐는데요;;;
    쟤네가 지금 저러는게 당장에 진보진영 전체에 똥칠하는걸 모르는걸까요...
    (...아 모르니까 저렇게 당당하게 놀았던거지;;;)
  • 천지화랑 2009/08/28 15:47 #

    그야말로 시ㅋ망ㅋ군요 ㅎㅎ~
  • Allenait 2009/08/28 15:52 #

    ...민노당은 이제 자기 무덤을 파 버렸군요
  • 타누키 2009/08/28 15:59 #

    허허....뭔 생각인지...;; 진보신당 밀어주기?;;
  • 말코비치 2009/08/28 16:00 #

    민주노동당과 맑스주의는 아주 '조금' 상관이 있고... 조선사민당이 뽀글이 2중대라는 것은 아는 건지 모르는건지
  • 흑설탕기사 2009/08/28 16:19 #

    저걸보니, 진보신당이 엄청난 비난을 감수하면서 탈당한건 잘한 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런 사람들과 같이 무엇을 하겠습니까.
  • 검투사 2009/08/28 16:36 #

    1차 세계대전이 일어났을 때 "아~ 만국의 노동자들이 단결하기는 커녕 자기네 나라 자본가들의 이익을 위해 서로에게 총을 겨누기 시작했구나 OTL" 했다던 어느 공산주의자의 이야기가 떠오르는 것이... 하기는 프랑스가 베트남과 알제리에서 행한 일에 대해 목X정 씨 네이버 블로그에 엮어드렸더니 그냥 저냥한 일을 당해본 저로서는...
  • leopord 2009/08/28 16:43 #

    장 조레스 이야기 같은데, 맞나요?
  • 검투사 2009/08/28 16:52 #

    글쎄요... 저는 "어느 공산주의자(아니, 사회주의자라고 했나?)가 말했다"로 읽어서...-ㅅ-; 구학서 선생 책이었나?
  • leopord 2009/08/28 16:42 #

    그럼에도 독도에 대한 애국주의 정서가 강한 만큼 공감(제 개인적인 공감불능과는 별개로)할 부분이 없지는 않다고 봅니다. 또, 평등파가 떠난 민주노동당으로서는 충분히 자연스러운 성명이라 별 감흥은 없군요.

    오히려 민노당은 전면에는 이정희 의원처럼 열성적으로 활동하는 소수 의원에게 당 활동과 이미지 모두를 의존하고, 이렇게 엄청 두드러지지 않는 곳에서는 자신의 당성(?)을 적극적으로 드러냄으로써 도리어 지지층을 유지하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제가 있는 진보신당도 큰 틀에서는 이런 방식에서 벗어나지 않는지도 몰라요. 소수 의원들에 활동을 의지하는 한편, 80년대 변혁운동에 대한 관성이 남아있는 건. 촛불, 용산, 쌍용 모두 당이 적극적으로 지켜야 할 부분이라는 데에 이견은 없지만 말입니다. 그래서 이를 마냥 비웃을 수 없는 기분이 듭니다.
  • 검은달빛 2009/08/28 17:03 #

    우.. 우와아..... 우와아아........
  • Lucifer 2009/08/28 17:05 #

    민노당보다는 진보신당에 표를 줘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생긴듯...
  • NOT_DiGITAL 2009/08/28 17:14 #

    저건 그냥 화려한 자폭 불꽃놀이군요. 아니, 연대를 하려거든 일본 공산당하고 해야죠. 이 쪽이야말로 제대로 된 정당에 꽤나 열심히 활동하는 곳인데... --;

    NOT DiGITAL
  • Ezdragon 2009/08/28 17:18 #

    민노당은 종북주의를 버리지 않는 답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그걸 병크로 증명하는군요.
  • 미스트 2009/08/28 17:35 #

    미친 듯. =ㅅ=;;;
  • 스타라쿠 2009/08/28 17:48 #

    어휴 저 새뀌들 왜 저래. 2010년이 바로 코 앞인데..똥 오줌을 아직도 못가리네..;
  • 산왕 2009/08/28 17:52 #

    이건 제 상상을 뛰어넘는군요; 졌습니다 orz
  • 진성당거사 2009/08/28 17:54 #

    죽여달라고 자기네 사형집행장에 서명을 한 셈이로군요. 이젠 남아있던 최소한도의 미련도 다 없애버리렵니다.

    2010년이 "반일공동투쟁의 해"라니 한숨밖에는 안나오는군요. 그리고 일제가 어째서 100년간 범죄를 저질렀다는 걸까요......36년이라면 몰라도.
  • 레몬트리 2009/08/28 18:04 #

    호오,조선노동당과는 차원이 정말로 다른 '일본 공산당'은 생각을 하지 못했나 봅니다.

    어쩌면 저들은 일본=2ch에서나 볼 듯한 소위 혐한파들이 득실거리는 소굴이라 볼지도 모를 일이겠습니다만.그들은 일본에 존재하는 '행동하는 양심들-왜곡교과서 반대와 위안부로 대표되는 한일과거사 문제에 대한 사죄'를 주장하는 그런 사람들은 보이지 않았던 겁니까?

    아무튼 진보신당이 왜 분리되었는지 이해가 가는 대목이군요......
  • 컴터다운 2009/08/28 18:08 #

    오 마이 갓. 신이시여, 여태까지 내가 던져줬던 민노당 표 수거해서 진보신당한테 주면 안되나요.
  • 언논 2009/08/28 18:20 #

    글내용이 방어적인것을 제외하고는 미국이나 유럽의 인종주의자들의 성명에서 받는 느낌과 비슷하군요.

    민족을 위해 노동자를 착취하는 북과 손을 잡다니 참...
  • 소시민 2009/08/28 18:25 #

    일본의 노동 대중과 연대하겠다는 생각은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는 건가요?

    - 박노자씨가 자신의 저서에서 이련 류의 주장을 해온것을 생각하면 그가 왜 진보신당쪽으로

    갔는지 이해가 갑니다.
  • 2009/08/28 18:3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푸른마음 2009/08/28 18:43 #

    지금의 민노당은 NL계열의 색채가 짙고, 진보신당 쪽이 PD계열의 색채가 있어 보이더군요.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 국가인민큼 이런저런 주장이 나올 수 있다는 건 이해가 가지만
    개인적으로 저런 행보를 지지하기는 힘드네요.
  • 침묵제독 2009/08/28 19:43 #

    자신들이
    노동자와 자본가 간의 계급 대립을 중심으로 보는
    사회주의(공산주의인가?) 정당이 아닌
    국가(민족)간의 대립을 중심으로 보는 민족주의 정당이라고
    주장하는 걸까요?

    그것도 맞고 이것도 맞다고 한다면,
    합쳐서 ... 민족사회주의 ... 그렇군....

    ps) 그냥 당명을 "민족 사회주의 ** 노동자당" 이라고 하지...
  • 2009/08/28 19:48 #

    결국 답은 징보신당인가요. 쩝.......

    짤방이 너무 적절한뎁쇼.
  • 韓浪 2009/08/28 20:05 #

    대선때 찍지 말아야할 당이 하나 늘었네요...OTL

    그건 그렇고 한두번도 아니지만 한국정치는 참 이상하단 말이죠. 우파정당이 보여야 할 민족(아니면 국수)주의 성향을 흔히 좌파라 하는 당에서 대신 해주고 있으니...(물론 반대의 경우도 있죠)

  • 곧은나무 2009/08/28 20:11 #

    이제 정말 탈당할 때가 된 건가......
  • 이준님 2009/08/28 20:11 #

    인기 없는 여배우가 누드 화보내는 거나 같은 겁니다. 누가 보기나 할런지 쯧쯧쯧
  • 들꽃향기 2009/08/28 20:12 #

    금강산 총기 피격사건때, 당의 주요인사란 사람이 '기강이 빠진 우리군도 이와 같이 삼엄한 북한의 태도를 오히려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라고 썼다가, 글을 삭제한 그런 정당에서 많은걸 바라지 않습니다.

    다만 우스운 것은 이런분들이 제 1차대전 당시 '신성한 독일민족을 위해 노동자들이어 총을 잡아라!'라고 외쳤던, 당시 '수정주의적' 독일 사민당의 테크를 밟아나갈것은 명약관화해 보이네요.
  • 초록불 2009/08/28 21:15 #

    그런 일도 있었군요...
  • 다복솔군 2009/08/28 20:31 #

    저게 원내 제 4당이라니...
  • blandx 2009/08/28 20:51 #

    이글이 비판하는 촛점을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1. 잔인무도한 북한 독재정권의 허수아비 정당과 연합해서

    성명서를 발표한다는게 잘못되었다는 건가요??

    만약에 그렇다면 우리는 615 남북기본합의서를 비롯한 협력사업들은 마땅히 비판받고

    폐기되어야 하겠죠. 그렇게 생각하십니까?

    2. 공동으로 협력해서 성명서 발표는 문제가 안되는데 내용이 문제다. ?

    일본전체를 적으로 돌리고 있다?? 솔직히 너무 오버하시는것 같습니다.

    독도 문제에 공동 대응하자고 하는 부분과 독도영유권 침범은 예전의 식민지배를
    정당화하고 또다시 침략전쟁의 단초가 될수 있다는 부분은 공통적으로 인정되는 부분 아닌가요/

    그런 일을 하는 일본에 대해서 공동으로 강력하게 대응하겠다. 이게 선량한 일본국민 전체를 적으로 돌리는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3. 좌파 정당으로서의 포지션입니다

    맞습니다. 맑스 아저씨가 보면 열폭하고도 남습니다. 만국의 노동자여 단결하라.가 민노당이 되어야 하죠.

    이부분은 저도 실망스럽습니다. 새롭게 깜짝 놀랄일은 아닙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부분도 저번에 독도 영유권 분쟁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었을대 민노당이 독도까지 찾아가서 군사력 증강해야 된다고 다른 정당과 마찬가지로 고래 고래 소리 쳤죠..

    만약에 당신이 좌파라서 계급적으로 일본의 노동계급과 우리나라 노동계급이 연합해야지 민족주의나 다른 국가주의가 개입되어서은 안된다고 보는 시각이라면 이런 비판은 분명히 유효합니다.

    제가 보기에 진짜로 이 글 쓰신 분이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생각이신가요? 이부분은 묻고 싶네요.
  • 초록불 2009/08/28 21:15 #

    1. 이 성명과 6.15남북공동성명은 비교거리가 되지 않습니다. 억지 논리입니다.

    2. 성명서 내용을 편하신 대로 너그럽게 해석하시는 모양입니다. 저는 그렇게 너그럽게 보지 않습니다.

    3. 평소 관심이 많으셔서 이런 일이 당연하신 모양입니다.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이 정도로 엉터리 정당일줄 몰랐거든요. 그런데 민노당 비판에 좌파 정체성은 왜 나오는 걸까요? 좌파여야 민노당을 비판할 자격이 주어진다고 생각하시나 봅니다만, 저는 그런 시각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근본적으로 글쓰신 분은 뭐가 문제인지 모르고 계십니다. 제 이야기는 포스팅에 다 있습니다. 더 이상 설명할 것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없습니다.
  • 들꽃향기 2009/08/28 21:35 #

    1. 남북기본합의서는 모든 남북교류의 전제로서 필요 불가결한 것이었지만, 작금의 성명은 남북교류와 이땅의 백성들의 안녕을 위해 '그 방법밖에 없는 불가결한 것'입니까?

    2. 독도문제에 대해서 단순히 국방비 증액정도만 외친게 아니라, '선전포고시기'에나 통용되는 '대사추방'을 주장했던 정당입니다. 이런 이성을 가지고도 일본 국민과 일본제국주의에 대한 구분을 엄연히 하고 있다고 주장하신다면 달리 할말은 없습니다.

    3. '만약에 당신이 좌파라서 계급적으로...'운운하시는 말씀에서 "너가 그쪽계열이라면 모르겠지만, 아니라면 함부로 말하지 마삼 ㄳ"의 포스가 느껴진다면 지나친 해석일까요?

    그런데 이거 하나는 확실합니다. '남녁의 독재정권'에 맞서 싸운다는다는 이들이 '북녁의 독재정권'의 하수인과 손잡는 행동을 하면서, 그게 '불가결한 이유'조차 해명하지 못하고 있다면 그런 도덕성으로 무슨 투쟁을 할수 있을지 '걱정'은 할 수 있겠죠.

    즉 이건 '좌파'의 문제가 아니라 기본적인 '도덕성'의 문제입니다.

    초록불님에 대한 질문이셨겠지만, 제 수양이 부족한지라 이렇게 달게됨은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더불어 원 저자인 초록불님께도 얼음집 내에서 분규를 일으킬 소지가 될거 같아 송구스럽습니다.
  • blandx 2009/08/28 21:55 #

    1.꼭 6.15 남북공동성명 뿐만이 아닙니다 북한정권과 하는 모든 협상과 공동 선언문이 전부 마찬가지죠.. 악의 축인 북한과 그런 협상이나 공동선언문을 발표하는것 자체가 비난의 대상이 된다면 당연히 이런 부분도 욕을 먹어야죠.

    다만 글 쓰신분은 필요악 정도로 보시는것 같습니다만. 글쎄. 그것 역시 본인 편하실데로 생각하시는것 아닐지요.

    생각을 달리 하는 사람도 역시 많거든요. 교류니 협력이니 하는건 북한 독재정권 생명연장 수단이다. 고립과 압박 군사력으로 죽이자. 이런 생각에서 본다면 마찬가지로 북한의 독재정권과 야합하는 것일뿐입니다.

    그리고 남북한 공동으로 독도문제와 일본의 군국주의에 대해서 대응하자는 것이 그렇게 가치없는 일인가에 대해서는 솔직히 납득하지 못하겠네요. 문제는 그 방법이겠지만 공동으로 성명서 발표하고 공동대응하겠다. 이게 그렇게 비난받을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2. 외교적으로 대사를 추방하는게 선전포고요?? 그럼 김대중 납치사건때 우리나라 대사를 일본이 추방한건 우리나라에 선전포고 한건가요??

    너무 확대해석은 하지 마시죠... 그리고 민노당이 정권 잡아서 당장 대사 추방하는것도 아니잖아요.

    물론 강경노선이 마음에 안들수도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너무 일본국민과 전쟁할려가 하는걸로 오버하는것 또한 맞지 않다고 봅니다.

    3. 좌파적 포지션 이야기는 오해하시는것 같은데요. 제 이야기는 그겁니다.

    만약에 당신이 노동계급의 단결에 전혀 관심이 없고 국가나 민족단위의 생존에 방점을 찍는 분이라면 마르크스 이야기하시면서 지금의 민노당의 행동에 반감을 가질 이유가 표면적으로는 없다는 거죠..

    안그런가요? 평소에 민족주의 주장하시는 분이 민노당이 민족주의 들고다니니 이걸 마르크스를 배반하는것 아니냐라고 까는건 우습잖아요. 표리부동한 일이고요.

    오히려 평소에 민족주의계열의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면 강경한 어조에는 비판을 할지 모르지만 마르크스의 노선과는 빗나갔지만 민족주의와는 가까운 지점에 대해서는 박수를 쳐야 맞겠죠.

    제 이야기는 그겁니다. 그래서 당신의 생각이 궁금했던것이고요
  • blandx 2009/08/28 21:59 #

    참고로 서울시 의회가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발언한 주한 일본 대사를 추방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주한일본대사 본국으로 강제 추방하라고 했습니다.

    2005년에 일입니다.

    서울시 의회가 일본정부에게 선전포고 한겁니까?
  • 초록불 2009/08/28 22:21 #

    들꽃향기님이 하신 이야기와 제 이야기를 섞어서 말해버리면 저로서는 뭐라 말해야 할지 좀 난감하군요.

    그리고 "평소에 민족주의 주장하시는 분"은 누구 이야기인가요? 그래서 궁금했다고 적어놓았으니 논리적으로 보면 제 이야기입니까?

    흠... 평소에 제 블로그에 안 오시는 분인 모양이군요. 저보고 "평소에 민족주의 주장"한다고 하면... 웃을 수밖에 없습니다.

    원래그런놈님 블로그에서는 민족주의를 싫어한다고 비판받고 이 난데없는 댓글에서는 "평소에 민족주의를 주장"한다고 비판 받는 건가요?

    원래그런놈님과 주장하시는 바가 비슷한 것을 보면 민노당원이신 것 같습니다. 민노당원들의 생각을 다시 한 번 읽을 수 있게 해주시는 것 같네요.
  • 초록불 2009/08/28 22:26 #

    그리고 들꽃향기님이 트랙백 남기셨으니, 들꽃향기님과 나누실 이야기는 들꽃향기님 블로그에 가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 피티라메 2009/08/28 21:04 #

    Proletarier aller Länder, vereinigt euch!
  • 역성혁명 2009/08/28 21:06 #

    ........... 하더라도 일본총선끝나고 충분히 준비해서 했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미치겠습니다.
  • 셰이크 2009/08/28 21:14 #

    정이 갈만 하면 한번씩 북한이랑 저꼴을 하니 지지율이 오르질 않죠

    진보신당이 진출했다면 지지를 아주 끊겠는데....
  • Gejo 2009/08/28 21:23 #

    참 투표하기 쉬워 집니다. 다들 자기 본색을 드러내고 있으니 말이죠...
  • 말코비치 2009/08/28 21:37 #

    트랙백 달았습니다. 다만 민주노동당에 대해 무조건 종북이니 하는 발언은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들이 '종북'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면에서 남한 민중들을 생각하고 있는 점은 있으니까요. 근데 조선사민당과의 관계는 정말 언제쯤 끊을까요?
  • 초록불 2009/08/28 21:49 #

    종북이라는 말을 굉장히 조심스럽게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포스팅에서는 종북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습니다. 저 성명에서 못마땅 한 부분은 이들이 기본적으로 "연대"가 무엇인지, 전략적, 전술적 중요성이 무엇인지, 원칙과 대중추수주의를 구분할 줄 아는지 다 한심스럽게 보이는 언어로 만들어진 문건을 턱 내놓았다는 사실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북풍을 맞을 것이 무서워서 할 말 못해야 하느냐, 뭐 이런 차원의 이야기가 아니고 철학 부재의 꼴통 성명이라는 점이 한심해서 한 이야기라 하겠습니다.
  • 말코비치 2009/08/28 22:04 #

    "무조건 종북이니 하는 발언은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는 발언은 댓글 쓰신 분들을 겨냥한 것이긴 합니다만..(오해가 있었군요) 심지어 민주노동당과 한나라당이 비슷하다는 리플도 있고...
  • 초록불 2009/08/28 22:13 #

    아무래도 리플은 그냥 감상을 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엄밀함 기준을 적용하기가 어렵다고 늘 생각하고 있습니다.
  • 계원필경Mk-2™ 2009/08/28 21:49 #

    스케일이 너무 작아요. 적어도 반미 공동 투쟁(저쪽에서 말하는 소위 조국해방전쟁 60주년도 2010년 아닙니까?)을 해야 좀 큰물에서 논다고 볼 수 있다 아닙니까? ㅋㅋㅋ

    민노당 출범 이후 단 한번도 민노당을 지지해본 적이 없다는 점이 이렇게 다행일 줄은 몰랐습니다.
  • 탐슨가젤 2009/08/28 21:51 #

    만약 이런 사실들이 일본 언론을 통해 심각하게 다뤄진다면 정치적 보복을 받을 조총련계들이 걱정되는군요 그쪽 고위층이야 당해도 싸지만 일반인들이 일상 생활에서 받을 피해가 더 걱정됩니다..

    반한 감정이야 인터넷과 연계되서 풍자식으로 바뀐지 오래지만 반조선인 감정은 좀 심각한 사회적 충돌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특히나 일본 민주당 집권이 기정사실인데... 극우화되는 분위기에 이런 소식이 재물이 될 가능성이 있네요..
  • 에른스트 2009/08/28 21:52 #

    최지룡 화백의
    '축생도'에 나오는

    공평당과 천축국이 생각나네요.
  • 을파소 2009/08/28 21:54 #

    진보신당이 있다지만 보통 사람들 중에는 노회찬, 심상정도 다 같은 민노당 라인으로만 생각하는 경우도 많아서 자칫하면 가만있는 진보신당까지 끌어안고 자폭하는 수도 있죠.
  • 존다리안 2009/08/28 22:02 #

    이제 민노당과 한나라당의 차이가 뭘까 생각을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페이토 2009/08/28 22:35 #

    민노당은 원래 저런당이었음. 뭐 놀랄 건덕지도 없네요.

    이거 개혁하려다가 결국 실패하고 노회찬 심상정이 나왔잖아요
  • 汚白 2009/08/28 22:48 #

    좌우쌍방이 지랄이니 양비론자들만 행복할 듯.
  • kkkclan 2009/08/28 23:24 #

    헐 이 뭔 뻘짓..
  • 로지 2009/08/28 23:47 #

    민노당이 원래 친북 성향이 있는 정당임을 아시는 분들이 적었나 보군요.

    하지만 이번 반일공동성명 내용은 민노당의 친북성은 제가 알고 있는 만큼의 이상이네요.

    공동성명의 내용중 '북측의 조선사회민주당' 단어만 빼면 아주 좋왔을텐데...
  • 아야소피아 2009/08/29 00:15 #

    ▶◀ RIP 민주노동당....

    극우파가 아닌 일본인들에게도 괜한 적대심 및 거부감만 심는 저 선언문은 대체 뭡니까;; 민노당이 만약 일본의 군국주의 세력을 약화시킬 의도였다면 저런걸 써서는 안되죠. 현재 자민당의 실정과 기득권 세력의 부당함을 비판하고 이를 군국주의의 반인륜적 부당함과 연관시켜 양심적 일본국민의 각성을 촉구하는 식으로 비슷하게 썼더라면 아마 효과가 꽤 있었을 것입니다.

    독립선언문이 왜 위대합니까. 단지 조선의 독립만을 주장하는게 아니라 그 정당성을 범세계적 인류 평등과 연관시킨데 있지 않습니까. 민노당은 독립열사들의 이름을 운운할 자격도 없는 것 같습니다.

    덧. 진보신당... 분리하길 잘했네요. 다만 괜한 피해를 볼거 같아 좀 안됐습니다;; (예전 진중권씨가 '저희는 진보신당입니다'라고 했더니 '응? 어디? 민노당 아니야?'라는 답변을 들은 '서글픈' 체험담을 얘기하는걸 들은 적이 있습니다)
  • 2009/08/29 00:1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초록불 2009/08/29 00:25 #

    스팸 때문에 막은 영어들이 문제일까요? 간혹 네이버 등에서 트랙백이 걸리기도 하던데요. 글 잘 보았습니다. 앞날이 걱정입니다.
  • LVP 2009/08/29 00:20 #

    Fire in the Hole!!! (!?!?!?!!!!)

    P.S : US Keyboard mode...
  • 2009/08/29 00:2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초록불 2009/08/29 00:34 #

    정확한 견해십니다. 비밀글님 같은 분들이 계시니 우리 사회에 아직 희망이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 온푸님 2009/08/29 00:35 #

    qt들이야 어느 정당에도 있지만, qt들이 컨트롤되지 않는 정도는 민노당이 제일이군요. 아니 이건 '당' 차원의 성명서니 더 부연할 여지도 없지만요...
    민노당은 제발 노동과 농촌쪽에 전념했으면 좋겠습니다.
  • oldman 2009/08/29 00:36 #

    며칠전 먹은 술도 다 깰만한 내용입니다.
    저 정도로 막나갈줄은 몰랐는데 말이죠.
  • 미연시의REAL 2009/08/29 00:50 #

    에휴.. 민노당이 하는게 그렇죠..
  • 라인하르트 2009/08/29 01:05 #

    펌블도 이쯤하면 예술적 경지...

    괜히 곁다리로 오폭당할 진보신당만 안쓰럽네요.
  • 화성거주민 2009/08/29 01:10 #

    뜬금없는 타이밍에 뜬금없는 내용이 튀어나오고 그 내용이란 것도.....

    민노당이나 진보신당 계열에 대해 비록 보수 우파(수구 꼴통이 아닙니다!!!)라고 자부하고 있지만
    나름 호의적인 시선으로 봤는데 이거 원 알아서 색깔론의 멍석을 깔아주시니....

    이제는 쳐 맞을 일만 남았군요(먼산)
  • 안경소녀교단 2009/08/29 01:15 #

    북한에서 정당은 노동당이 혼자서 다 해먹고 나머지는 그냥 이름만 있는 들러리 정당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거 제가 잘못 알기라도 한건가요?
  • 루치까 2009/08/29 01:27 #

    휴...뭐라고 대처할 기운도 없습니다.
  • Allenait 2009/08/29 01:40 #

    트랙백 하겠습니다
  • 배둘레햄 2009/08/29 02:08 #

    뭐, 딴건 모르겠고 말임다...;;;


    민족주의 드립을 칠려면 제대로 쳐야지 된다고 생각하지 말임다...

    글자 한자, 문장 하나 세세히 써서 가야지 하는 데...;;;;


    한일합병조약...ㅋ

    민족주의 드립 친다고 하면서 한일합병조약이라니...을사늑약이라고 하면 모를까 말임다...;;;;


    처음 시작부터 병신력 폭발인듯 합니다...;;;;

  • 라인하르트 2009/08/29 03:24 #

    99년 운운하는 걸로 봐서는 을사년(1905년)의 조약이 아니라 1910년의 합병조약이 맞는 거 같습니다.
  • 배둘레햄 2009/08/29 03:33 #

    어익후, 잉여력 쩌는 QT인증은 지가 했군요...ㅋ


    너무, 흥분해 봐서 그런듯...그저 굽신굽신 합니다효...;;;


    ㅋㅋㅋㅋ
  • 깊고푸른 2009/08/29 02:08 #

    이제 미국이랑 좀 친해질 것같으니,
    내부단속을 위해서 일본이 필요한 건가........

    일본 정권교체되면서 북한이랑 화해모드 만드려고 하던데..
    일본 민주당에게 괜히 미안해지네요..--;;
  • 나인테일 2009/08/29 02:17 #

    같이 성명을 낸 것이 조선노동당만 같아도 그냥 그러려니 하겠습니다만...

    조선사민당? 거기 당원은 있답니까? 민노당은 그냥 조선사민당이랑 같은 레벨이면 만족하는 모양이군요. 허허...
  • 굽시니스트 2009/08/29 02:17 #

    차라리 한나라당과 자민당이 반북 공동선언을 발표하는 게 저거보단 훨신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모양새겠습니다.

    적어도 역사 발전 단계에서 왕정 타파를 위해 노동계급과 부르주아 계급이 손을 잡는 단계는 있어도 부르주아 체제 타파를 위해 노동계급과 왕정이 손을 잡는 일은 없겠지 말입니다.
  • 2009/08/29 02:4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초록불 2009/08/29 16:57 #

    잘 하신 것 같네요.
  • 테일즈오브베스페리아 2009/08/29 10:19 #

    제가 저래서 민주로동당을 정말 싫어합니다
    쟤들은 정말로 답이없어요
    이참에 진짜 민주 로동당을 이름바꾸고 살았으면 하네요
    한총련,평통사 등과 더불어 최고의 쓰레기들 중 하나
  • 2009/08/29 13:3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초록불 2009/08/29 16:57 #

    그렇죠.
  • MoGo 2009/08/29 17:59 #

    이거시_주사파의_팀킬.jpg

    orz...
  • BeN_M 2009/08/29 18:24 #

    이것이 바로 자폭과 팀킬인가..


    또 한동안
    한국에서 오른쪽 아닌 것을 말하면 개맞듯이 맞을 시대가 오지는 않을까
    정말 걱정되게 하는 삽질이군요.
    ("봐라! 진보니 좌파니 하는 얘들 모조리 북한 편 빨갱이들 아니냐!"란 외침이 환청으로 들려오는)


    도대체 무슨 생각이야..
  • 검투사 2009/08/31 22:23 #

    http://opencast.naver.com/SP260/115 에 소개합니다. +_+/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유사역사아웃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