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넷하드와 외부 접속 문제 *......PDA......*



* 이 포스팅은 LG넷하드 구버전 기준으로 현재 버전과는 맞지 않습니다. (이 때가 좋았어...)

1.
LG 넷하드는 외부에서 접속할 경우 이런 모습을 보인다.

이래서 종종 잘못 접속되는데요, 라는 전화를 받는다.

외부 업체와 연결해서 사용하기에 불편한 구조다.

2.
연결한 뒤에는 또 다른 것을 눌러줘야 한다.

우측 상단에 파란 동그라미 안에 있는 [NAS탐색기]라는 것을 눌러주면 ajaXplorer라는 웹브라우저가 시행되면서 폴더로 이동이 가능하다. 더구나 폴더는 디폴트로 잡혀 있는 [volume1_public]만 보이기 때문에 다른 폴더로 접근해야 하는 사람들은 골치가 아프기 마련이다.

3.
그런데 아이패드에서는 - 정확히는 아이패드의 사파리에서는ajaXplorer 없이 다이렉트로 접속할 수 있다.

http://[고유네임].lgnas.com:8000/kr/login/login_mobile.php#_login

그러면 이런 깔끔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으면 만들어놓은 전 폴더가 한 눈에 보인다.

4.
문제는 이 다음에 일어난다.

PC에서 저 주소로 접속해보면 어떻게 될까? 저 불편한 ajaXplorer를 쓰지 않아도 될 것인가?

그런데 익스플로러에서는 저 주소가 먹지를 않는다. (6버전과 9버전에서 실행해 보았는데, 둘 다 실패했다.)
로그인은 된다. 로그인 화면도 깨진 형태로 나타난다.

그리고 로그인 한 뒤에 폴더 이름은 보이는데 폴더가 클릭해도 반응이 없다. 열리지 않는 것이다.

5.
그런데 크롬에서는 잘 열린다. 사실 위의 깔끔한 화면은 크롬에서 잡은 거다.

아니, 이럴 수가... 국내 기업인 LG가 만든 넷하드가 익스플로러는 지원하지 않고 크롬이나 사파리만 지원한단 말인가!

6.
이렇게 크롬으로 접속해 보면 업로드는 불가능하고, 다운로드만 가능하다.

음악 파일이나 영화 파일은 실행 시킬 수 있다. 하지만 하나씩 실행되기 때문에 별 의미는 없다.

이외에도 바로 웹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PDF 등은 우클릭으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해야 저장할 수 있다. 바로 실행되지 않는 파일들은 선택하면 즉시 다운로드가 된다.

7.
LG 넷하드 설정에서 특정 폴더에만 접속이 가능하게 만든 아이디의 경우에는 그 폴더만 나타난다.

외부에서 업로드가 필요없이 다운로드만 시키면 되는 경우라면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