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오피스넷 설치기 (1) *..잡........학..*



회사에 약 20여 대의 통신 접속 기기들이 있습니다.

가정용 회선...이라 부르는(왜 이렇게 부를까요?) 1회선을 공유기로 나눠쓰는데 다소 한계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공유기가 종종 꺼지는 현상을 보이는데, 공유기 문제인지 아닌지는 파악이 되지 않았지만,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아예 이런 문제가 없는 - 또한 종종 나오는 1회선 나눠쓰기 불법 운운의 시비에서도 벗어나기 위해서 LG에서 서비스하는 기업용 회선을 사용해보자, 생각했죠.

1. 전화 상담
마침 사무실에는 LG오피스넷을 광고하는 문건이 와 있었습니다. 거기 적혀 있는 번호로 전화를 했습니다. 그새 사람이 바뀌었는지 문건에 적힌 사람은 없고, 다른 사람이 받았습니다. 오피스넷을 깔아보고 싶다, 라고 하자 다음 주에 방문하겠다고 했습니다.

오기는 개뿔. 연락도 없습니다.

그래서 LG 쪽에 전화를 했습니다.

"이사를 하신다고요? 그럼 이전 신청 쪽으로 돌리겠습니다."
"아니, 아니, 그게 아니고~ 이전하면서 오피스넷으로 바꾸고 싶어서요."
"그럼 신규 신청이신가요?"
"아니, 아니, 그게 아니고~ 지금 LG 인터넷을 쓰고 있는데..."
"그러니까 이전 신청으로 돌리겠습니다."
"이전 신청에 이야기하면 되나요?"
"네."

되기는 뭐가 돼...-_-;;

이전 신청에서 한참 이야기를 한 끝에...

"그건 저희 부서에서 하는 게 아니고요. XXX 부서(이름 따위는 까먹었습니다!)로 돌리겠습니다."

그리고 그 부서에서도 한참 이야기를 듣고는...

"그건 저희 부서에서 하는 게 아니고요. XXX 부서(이름 따위는 까먹었습니다!)로 돌리겠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이전 신청 부서로 돌아갔다가...(전화 상담원은 바뀌었습니다) 또 무슨 부서로 옮겨갔습니다.

"저기, 이제 화가 나려고 하는데요. 대체 어디서 정확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건가요?"
"아, 고객님,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그게 저희 부서가 하는 일은 아니지만 제가 아는 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까 지금 우리가 LG 인터넷과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는데, 이사를 가니까..."
"그럼 이전 신청 부서로..."
"그게 아니고요!"
"네?"
"그러니까 지금 우리가 LG 인터넷과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는데, 이사를 가니까 LG 오피스넷 서비스로 바꾸고 싶다고요...-_-++"
"그럼 신규 신청 부서로..."
"거기도 이미 이야기했다고요!"
"죄송합니다."

몇 번을 이야기했는지 이제는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결국 누구도 정확한 답변을 하지 않았지만, 지금에 와서 알게 된 사실은 이렇습니다.

1. LG인터넷과 기업용 회선이라는 LG오피스넷은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2. 관련이 없다는 이야기는...
2-1. 인터넷 전화번호가 바뀝니다.
2-2. LG인터넷에서 업그레이드와 같은 개념은 존재하지 않고 인터넷을 해지한 후 신규 신청해야 합니다.


2-1이 특히 문제가 되어서 일단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해결되지 않는 의문은...

전화 상담 때는 2-2회선이 존재했습니다. 2-2회선이란 인터넷 2회선, 인터넷 전화 2회선입니다. 그런데 뒤에 이야기하겠지만 실제 설치에 들어간 지금 4-3회선만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 (4-3회선은 인터넷 4회선, 인터넷 전화 3회선)

저 문제를 생각하는 지금 제 상태는 고전 영화 [가스등]과 같습니다. 누군가 제 기억을 조종하는 것일까요?
















그러나 이런 일 따위는 전초전에 불과했으니... 차회를 기대하시라! (두둥!)


[추가]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를 가져갈 분이 있을 수 있으니...

LG 오피스넷은 현재 2회선(인터넷)+3회선(전화)을 판매하며 2회선 비용은 25000원*2=50000원에다가 인터넷 전화 각 2천원*3=6000원이어서 합 56000원*1.1(부가세)=61600원이 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2편에 계속...

덧글

  • 천하귀남 2012/08/10 07:59 #

    KT 올레 와이파이 쓰려고 4번 상담원 바꾼건 행복한 편이군요 ^^;
  • 초록불 2012/08/10 09:52 #

    KT보다 더 한 인간들이 있을 줄은...
  • 서산돼지 2012/08/10 08:31 #

    우리나라도 선진국이 되었다는 방증인 듯 싶습니다. 선진국 갔다가 전화돌리기 신공당했다는 이야기 많이 있잖아요
  • 초록불 2012/08/10 09:53 #

    문제는 아무도 정확한 내용을 모르는 상품을 팔고 있다는 것이...
  • 세지 2012/08/10 08:44 #

    역시 상담전화는 상담원 복불복 -_-;;
  • 초록불 2012/08/10 09:57 #

    아니, 아니, 그게 아니고~

    자신들의 상품이 어느 부서 취급인지, 고객의 니즈가 뭔지를 파악하지 못한다는 게...
  • 허안 2012/08/10 10:15 #

    역시 헬쥐인 것입니까?
  • Allenait 2012/08/10 10:29 #

    어휴 헬쥐 거참(..) 대단하군요
  • 셔먼 2012/08/10 10:58 #

    이게 아직 전초전이라면 대체 본전은 얼마나 막장이었을까요(...).
  • sharkman 2012/08/10 11:05 #

    그 집의 인터넷회선이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을지 모르겠군요. 전에는 온리 KT ISDN이었는데. 8년동안 그래도 사정이 나아졌겠지... 어쨌든 KT네토피아 같은 거 들어오면 그걸 신청해 보시죠. 유선으로 공유기를 몇개 빼내서 각 부위에 깔고 핫스팟으로 모바일 기기만 운용하면 나쁘지 않을텐데.
  • 긁적 2012/08/10 11:06 #

    역시 헬쥐 (...........)
  • 比良坂初音 2012/08/10 11:07 #

    ..............역시 헬쥐.....
  • 매드캣 2012/08/10 11:27 #

    XO를 이미 설치해서 쓰고 계신것 같은데... 첫 단추가 꽝이셨네요. 모든 통신사는 대리점을 통해서 유치하는데 그 대리점들이 천차만별입니다. 가장 X같은게 본사고요.- _-;(계약 직원한테 휘둘리는 관리자들을 볼 수 있는 특이한 곳)

    무엇보다 제가 있는 곳같이 CRM프로그램에 고객정보 관리하고 영업부서와 고객관리부서, 청약부서, 기술지원등 다 갖추고 하는 곳이 있는 반면 영업사원이 혼자 영업, 관리하는 곳도 있습니다.- _-;(아마 간다고 하고 안간건 관리가 안되서일껄요) 그리고 지식수준도 천차만별이고요.(그냥 LG에서 나오는 영업정책서만 외워도 개나소나 다 영업가능하니까요.) 그 대리점 수준을 알때 가장 명확한 방법이 콜센터 구축이나 DCS 회선수 경계에 걸치는 상담을 요청했을때지요. 조낸 버벅거릴겁니다.
  • animator 2012/08/10 11:30 #

    성지가 되어도 부족함이 없을 헬쥐전설이군요.
  • 매드캣 2012/08/10 11:32 #

    그나마 XO(오피스넷) 많이 나아진거예요.- _-; 2년전만해도 개통에 2주 걸렸습니다. 미친... 더불어 그땐 본사에 청약신청해도 본사 계약직원들이 틱틱대면서 안해줘서 개통 무한 연장(팔아주겠다는데도 청약은 안넣어) 결국 조낸 항의해서 대리점에서 청약넣는게 가능하게 변경.

    그런데도 오피스넷 쓰는 이유는... 퀄리티에 비해서 가격이 싸거든요. 그것때문에 먹고 사는겁니다. 무엇보다 고정 아이피가 무식하게 싸요. KT랑 SK에 비해서.
  • 초록불 2012/08/10 13:27 #

    개통문제는 2편에 계속됩니다...ㅠ.ㅠ
  • 매드캣 2012/08/10 11:38 #

    근데 다시 읽어보니 인터넷 전화도 사용하고 계셨어요? 가정용 인터넷에? 공유기 뻑날만한데요. ㅋㅋㅋ 도대체 누가 가정용에 인터넷 전화기 쓰라고 권유하던가요?

    2-1번... 잘못 알고 계십니다. 일단 일터넷 전화기는 개통되면 어느 회선에 꽂아도 돌아갑니다. 그 번호 그~대로. 그냥 전화기만 달랑 해외에 들고나가 랜선에 꽂고 한국에 통화하면 그 전화기는 국제통화료가 아니라 국내통화료 나옴. KT쪽 02로 시작하는 시내통화도 번호이동해서 그대로 쓸수 있는데 말이 안되지요.

    어떤 ㅄ 상담원하고 통화했는지 모르지만 영업사원이 아닌 저도 아는 내용인데...ㅋ
  • 매드캣 2012/08/10 11:43 #

    참고로 가정용이 인터넷 전화 1대정도는 수용해도 5대 이상 넘어가면 폭주할겁니다.
  • 대건 2012/08/10 13:00 #

    근데 그렇게 번호를 살리려면 기존의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계속 쓰면서 인터넷은 신규로 기업용을 써야 하니 비용이 이중으로 나가게 되지 않나요?
    아마 기존 인터넷서비스에 인터넷전화 묶여 있을테니, 결국 기존 서비스는 그대로 쓰면서 신규서비스를 써야 하는 상황이 되었을테니까요.
    결국 서비스가 승계되지 않으면 기존서비스 해지 후 신규서비스 가입일테니 번호가 바뀔 수 밖에 없죠.
  • 매드캣 2012/08/10 13:19 #

    착각하고 계신게 있으신듯 한데 인터넷과 인터넷 전화는 별개입니다. 부분해지 가능하고요. 부분해지 후 기업용 인터넷을 설치하는 겁니다. 서비스 승계가 안되는 이유는 당연히 광인입에 렉장비도 설치해야 하니까요.

    그리고 정상적으로 영업하는 사람이었다면 사기꾼이 아닌 이상에야 가정용 인터넷에 전화기 2대 이상 붙일 생각을 안했겠지요. 가정용하고 기업용하고의 차이는 업로드 속도차이입니다. 인터넷 전화기가 업로드를 잡아먹기때문에 업로드 속도가 낮은 가정용에서는 전화 품질이 떨어지고 2대 이상 사용시 회선을 점유하고 있어서 인터넷이 뻑나지요.(예외가 있다면 원래부터 광선을 사용하는 신축 오피스텔 건물 정도?)

    참고로 LG오피스넷 해지하고 KT사용해도 인터넷 전화는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대건 2012/08/10 13:33 #

    그렇군요. 인터넷과 인터넷전화가 결합상품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이해했었는데,
    부분 해지도 가능한거군요.
  • 초록불 2012/08/10 13:37 #

    인터넷 전화 건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 엘지와 통화하니 말씀하신대로 똑같이 이야기하는군요. 물어보기 전에는 전혀 답변해주지 않은 상황입니다. 지금 해보니 잘 되는군요. (_ _)
  • 매드캣 2012/08/10 13:31 #

    한참 적어놓고 나서 돌이켜 생각해보니... 제가 기업용 전화쪽만 주력으로 개발하다보니 설마하니 사용하고 있는 전화기가 기업용 인터넷 전화가 아니라 가정용 인터넷 전화 일 경우를 생각을 못했군요.ㅋ

    가정용은 기업용 전화하고 별개로 놀아서 번호 승계가 안되는걸 깜빡... 위 본문 글대로가 맞을 겁니다. 해지하고 재가입. 잘못생각해서 쓸데없는 댓글만 달았네요. 죄송합니다.
  • 초록불 2012/08/10 13:38 #

    번호 승계는 안 되는 것 맞지만 인터넷과 별개로 전화는 단독 설치 되네요. 번호 그대로 통화도 되더군요.
  • 매드캣 2012/08/10 13:53 #

    오피스넷에 가정용 인터넷 전화 쓰시면 아마 번들로 안묶여서 오피스넷 가격이 비싼걸로...
  • 초록불 2012/08/10 14:20 #

    그런 문제가 있을 듯하군요. 해지 전화를 해야 하니 결과는 다음 다음 편 정도에...
  • 한컷의낭만 2012/08/10 15:10 #

    시청과 법원 뺑뺑이는 더합니다...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건물임대해서 공장만드는데, 인허가만 두달걸렸습니다. 시청에는 10번도 넘게 갔는데, 같은 층에 있는 부서끼리도 커뮤니케이션이 안되서 "A서류 나왔습니다. B부서에 제출하세요"... 라는 짓을 무려 5번 넘게했습니다.

    그냥 지들끼리 서류 주고 받으면 되는데, 꼭 신청자가 가서 서류 받아서 다른 부서에 제출을 하고 (도장을 찍는다거나 하는 행위 일절 없음), 거기에서 처리 되면 또 서류받아서 다른 부서에 제출하고... -_-+

    저 뺑뺑이에 두달을 시달렸지요. 그때 사장님하고 저하고 한말이. "내가 다시는 한국에 공장내나 봐라!" 였습니다. 후우..
  • 초록불 2012/08/10 16:20 #

    사업자 등록증과 기타 증명서 갱신을 위해서 구청에 갔다가 세무서에 전화해서 필요한 서류 다 받아서 세무서 갔더니 세무서에서 빠진 거 있다고 구청에 다시 갔다 오라고 하더군요...-_-;;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