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없는 KT의 사기극 *..만........상..*



10월 말 경에 KT에서 전화가 왔다.

기가 인터넷을 무료로 3개월 사용해보고 전환을 결정해달라는 전화였다.

집에 노트북이 많이 느려진 상태였던지라 혹시 인터넷이 빨라지면 상황이 좀 나아질까 싶어서 해보기로 했다.

슬그머니 유료로 전환되는 건 아니냐? 절대 아니다. 지금 집에서 쓰는 건 10메가인데, 지금은 나오지 않는 상품이라 100메가 짜리로 바꾸게 되는데 오히려 이득이다. (뭔 말인지 이해가 안 되는 이야기였는데 중요한 문제가 아닌 것 같아서 따지지 않았다.)
뭔가 바뀌면 지금 요금제도 나중에 바뀌게 되는 거냐? 절대 아니다.

이래서 하기로 했다. 사기성 앱 설치하는 동네도 아닌데 무리한 짓은 안 하겠지, 라고 생각했다. 지역 케이블 쓸 때도 칼처럼 날짜되면 유료 전환여부를 물어오니까.

11월 4일날 기사가 와서 설치를 했다.

노트북 속도는? 한 개도 안 빨라졌다. 인터넷 속도는 빨라졌을지 모르겠지만 체감할 수는 없었다.

그리고 어제...

고지서를 받았는데, 인터넷 사용료가 6만6천 원 떡 하니 적혀 있다.




KT올레 앱을 들어가보니 기가인터넷 6만6천원 짜리를 사용하는 걸로 나와있다.

아놔, 이것들이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신청-설치한 걸로 사기를 쳤네.

아침에 8시 59분에 전화를 했더니 칼처럼 근무시간 아니란다. 9시에 바로 다시 전화했다.

담당부서에서 연락할 거니까 기다리란다. 담당부서 연결하라니까 안 된단다.

그래, 기다린 만큼 갚아주마.

한 10년은 KT를 쓴 것 같은데, 이런 장기 고객을 물 먹여?

덧글

  • 요원009 2015/12/24 09:56 #

    kt가 좀.... 개판이더라구요.

    .....ㅡㅡ;;
  • 초록불 2015/12/24 10:06 #

    안 좋은 일이 없었던 건 아니지만, 이런 황당한 케이스는 처음이라 짜증 일만 배입니다...
  • ナチョリブレ 2015/12/24 10:04 #

    통신사들이 아주 지랄맞죠...

    상담센터에 전화를 하면 아주 친절한 목소리로 고객을 물먹이는게 아주 기분이 나쁘죠....
    뭐 상담원도 메뉴얼에 따라서 하는 거겠지만, 도대체 그런 식으로 일을 하는게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해지나 사용정지를 위해 연락을 한다면 그 절차를 아무리 꼬아놓고 힘들게 해놔도 어차피 해지나 정지는 결국 하게 되는거니까 그냥 간편하게 일을 할 수 있도록 하면 될 것을 어거지로 힘들게 만들어 놓고서 고객의 기분을 잡치게 하지요.

    독과점의 횡포라고나 할까요...

    그나저나 저는 상담원들의 과잉친절한 목소리나 말투가 좀 역겹다고 느껴집니다. 그 것은 그 사람들의 문제라기 보다는 그 목소리로 고객들을 우롱하게 만드는 회사메뉴얼의 문제겠지만요
  • 초록불 2015/12/24 10:05 #

    상담원에게 화를 내지 않으면서 내가 무척 화가 나 있다는 걸 전달하기 위해 애를 먹었습니다. 그 사람들이야 뭔 죄랍니까. 물론 그런 회사에 들어가 있는 게 죄라면 죄... (먼산)
  • 천하귀남 2015/12/24 10:10 #

    그 전화온쪽이 KT가 아니라 가입대행하고 수수료 받아먹는 별개 법인일겁니다.
    그런식으로 사칭하는곳들이 엄청나게 많더군요. 그런 문제가 하도 많아 제경우 어지간 하면 KT지점 (전화국) 직접 가서 처리합니다.
  • 천하귀남 2015/12/24 10:19 #

    여기에 기가인터넷도 아닌것 같습니다. 기가면 글자그대로 일정 다움로드 용량 넘기기전에는 기가속도가 나와야하고 이것이 35000원입니다. 100M면 한달에 2만원 정도입니다.
  • 역성혁명 2015/12/24 10:23 #

    저는 KT 올레샵에서 2만원대에 100Mbps 인터넷 쓰고 있습니다. 기가는 아직 시기상조 같아요.
  • 초록불 2015/12/24 10:59 #

    저도 원래 그걸 쓰고 있었죠.
  • 잉붕어 2015/12/24 10:39 #

    역시 전화로 오는건 믿을게 못되는 모양입니다.
  • 초록불 2015/12/24 10:59 #

    이런 사기를 당할 줄이야...
  • santalinus 2015/12/24 10:40 #

    저는...휴대폰 해지하고 난 후 2년간 고문당했습니당.....유학갈 때 해지하면서 기기 미납금과 통화료 모두 한꺼번에 완납했는데도 제가 연체했다며 심심할 때마다 고지서 날라오더군요.(제가 한국에 있지도 않을 때)애들이 일처리를 아주 엉망으로 해요.....막판엔 소비자 보호원, 공정거래 위원회 등등등 한 다섯군데에 고발했더니 그제서야 해결... KT를 빙자한 놈들도 아니었어요. 광화문 본점에서 일처리를 저런 식으로 한다는;;;;
  • 초록불 2015/12/24 10:59 #

    고생하셨습니다.
  • 곰돌군 2015/12/24 10:44 #

    요즘 일인데 집에서 2개 회선을 신청해 쓰고 있었는데 최근들어 회선 교체를 위해 점검 해본 결과 설치된 회선은 한개 뿐이었습니다 물론 4년간 2개 회선분 요금은 다 받아 갔지요 이걸 알고 난 이후에 벌어진 일들은.... 책 한 권 써도 될것 같네요
  • 초록불 2015/12/24 11:00 #

    아으... 그런 일이...!!
  • 불꽃영혼 2015/12/24 11:53 #

    KT 고객센터 거지같은데... 연결도 잘 안 되고, 매번 전화할 때마다 답답해서
    결국 KT끊어버렸다는 ㅠㅠ
  • 초록불 2015/12/24 14:46 #

    엘지로 갈아타는 문제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네 초고속은 엘지와 케이티 밖에 없어서...
  • 아빠늑대 2015/12/24 12:00 #

    그거 혹시 KT가 아니라 KT를 사칭한 아랫 업체들 아닙니까? 별 뭣같은 인간들이...
  • 초록불 2015/12/24 14:46 #

    아랫 업체건 아니건 제 동의도 없이 요금제를 멋대로 바꾼 거죠.
  • 타누키 2015/12/24 12:13 #

    헐;; 권유도 조심해야겠네요. ㄷㄷ;;
  • 초록불 2015/12/24 14:46 #

    사기꾼들입니다.
  • 남두비겁성 2015/12/24 12:21 #

    깜짝 놀라서 저도 얼릉 확인
  • 초록불 2015/12/24 14:46 #

    조심하세요... ㅠ.ㅠ
  • 나르사스 2015/12/24 12:26 #

    이쪽 업계의 철칙이 있습니다. 고객에게 정말 득이 되는 정보는 절대 기업이 먼저 제시하지 않는다는 것 말이죠...
  • 블루n블랙 2015/12/24 13:26 #

    222222222
  • 별일 없는 2015/12/24 13:38 #

    설득된다
  • 전뇌조 2015/12/24 14:35 #

    그리고 고객이 전화로 따지고 들면 마지못해 슬쩍 보여주는 식......
  • 초록불 2015/12/24 14:47 #

    동네 케이블 업체도 이런 짓은 안 하는데 말입니다...ㅠ.ㅠ
  • 2015/12/24 13:3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12/24 14:4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kiekie 2015/12/24 13:44 #

    KT에 정말 크게 데인 적이 있어서... 이 글을 보니 그 때의 악몽이 떠오르네요(부들부들)

    http://smallattic.egloos.com/5520509
    http://smallattic.egloos.com/5521567
  • 초록불 2015/12/24 14:49 #

    저와 거의 유사한 경우인데, 결과적으로 해결은 보셨는지 궁금합니다...ㅠ.ㅠ
  • 동굴아저씨 2015/12/24 14:39 #

    10년넘게 KT 쓰다가 SK 개통이 된다는 이야기 듣자마자 바로 SK로 갈아탔습니다.
    10년넘도록 서비스하나 안챙겨주는 놈들이죠.
  • 초록불 2015/12/24 14:50 #

    원래 엘지 쓰다가 아이폰 때문에 케이티로 갈아탄 건데, 요샌 엘지에서도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으니 엘지로 옮길까 고민하게 되네요.
  • 라비안로즈 2015/12/24 15:13 #

    저도 그 전화 받았는데 신랑이 그걸 믿냐고 사기라고 기사 오는거 오지말라고 해라 해서 전 기사 오기로 한 그날에 취소했는데 다행이네요 ^^;;;
  • 초록불 2015/12/24 16:32 #

    일단 통화는 끝났습니다. 추가로 나온 요금은 송금 받았고요. 앞으로 추가로 나올 요금도 송금 받기로 했습니다.
  • 초록불 2015/12/24 16:40 #

    그렇긴 해도 이렇게 스트레스 받는 일을 일부러 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안 하신 게 참 좋은 선택입니다.
  • 곰늑대 2015/12/27 03:27 #

    전화상담은 녹화해두면 쓸데가 많습니다. 저도 이거 들고 신문사 간다고 해서 빛의 속도로 해결된 건수가 몇건 있네요.
  • 초록불 2015/12/28 10:04 #

    아이폰 최대의 약점입니다...ㅠ.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