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역사재단을 공격하는 유사역사 만들어진 한국사





주관단체들이 잔뜩 나와 있는데, 한 번 살펴보자.

한가람역사문화연구소 - 미사협 가입단체
한뿌리사랑세계모임 - 미사협 가입단체
대한사랑 - 미사협 가입단체
의암손병희기념사업회 - 미사협 가입단체

광복회 서울지부 - 광복회가 미사협 후원단체

새로 등장한 단체는,

한얼역사문화연구원 - 이 단체의 원장이라는 우창수는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한민족이 가서 건설했다는 주장을 하는 사람이다. 마고 문명을 세운 한민족이 중국을 4천년간 지배했다는 등의 소리를 하는 사람이 동북아역사재단을 비판한답시고 이덕일 등과 손을 잡고 있는 것. 

한민족역사문화대학원 - 작년에 한민족역사대학원이라는 것을 만든다고 미사협이 설쳤다. 현재 만들어진 것도 아닌 곳을 단체명으로 걸어놓은 것. 여기에 가담한 단체와 인물은

장계황 한국역사·영토재단 대표,
손윤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이사장,
한지원 조계종 한국사 주지,
심백강 민족문화연구원장을 공동추진위원장,
이덕일 한가람역사연구소장,
전윤수 중국미술연구소 대표,
이찬구 사단법인 겨레얼살리기운동본부사무총장 등이다.

대동재단 - 심백강과 허신행 전 농림수산부장관(YS정부 시절)이 대표다. 허신행은 2011년에 무소속으로 전남 순천 국회의원으로 나왔다가 7위로 떨어졌다. 2016년에 국민의당에 들어갈 뻔 하다가 전의 비리 혐의 때문에 떨어졌다. 그때 인격살인이라고 크게 반발했다.

참환역사신문 - 설명이 필요한지? 저 환은 물론 환단고기의 그 桓이다.

역사교육바로세우기시민네트워크 - 2013년에 생겼는데, 생기고 한가람역사연구소의 이주한 따위를 데려다 강의를 시켰죠. 이런 강의를 전교조 서울지부에서 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3.1민회 - 올해 생긴 단체로 이요상, 손윤, 안승문 같은 사람들이 있는데 누군지는 모름. 저 중 손윤이라는 사람은 위에 나왔는데 의감손병싀선생기념사업회 이사장. 역시 돌려막기 중이라고 볼 수 있을 듯. 이 사람들은 자칭 촛불집회 뜻을 잇겠다고 주장하는데 이런 적폐세력들과 손을 잡고 무슨 뜻을 잇겠다는지 모르겠음.

평화재향군인회 - 와, 여기가 이런 곳에 이름을 올릴 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왜들 이러는지 원.

동북아역사재단해체범시민연대 - 3월 16일날 생긴 따끈따끈한 단체. 미사협이 참여하고 치우학회, 역사의병대, 한배달 등이 참여하는데 위 세 단체는 미사협 가입단체임. 이거 대체 무슨 동종교배인지 모르겠네.

문화재단아리랑 - 뭔지 잘 모르겠음. 정선군에 아리랑 문화재단이라는 게 있는데 그 단체이려나?

이다.

주최로 되어 있는 한민족역사포럼도 미사협 가입단체 이름에 없다. 물론 미사협이 게을러서 업데이트를 안 했을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

덧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