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역사재단 유출 지도 미분류



한국NGO신문이라는 곳도 유사역사학 선전지 중의 하나다. 지난 5월 28일자에 실린 기사 중에 이런 사진이 올라왔다. 


하단에 "제작 중 도엽이므로 배포 및 인용 금지"라고 되어있다. 이것을 이덕일이 빼돌려서 자기 책에도 인용해 먹고 했는데, 그때마다 이 하단 문구는 잘라내버린 상태로 이용했다. 

드디어는 이렇게 몽땅 드러낸 사진이 올라왔다. 하단에 적힌 이메일은 누구 것인지 매우 궁금하다.

미사협은 동북아역사지도 사업에 대한 감사를 청구했다고 한다. 역사학 단체들이 유사역사학 지원에 대한 감사 청구를 한데 대한 맞불 작전인 모양이다. 한심한 노릇이다. 여전히 전자지도가 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주절댄다.

아, 미사협에서 내 논문이 실린 <역사문제연구> 소개도 했다고 한다. 적극적으로 욕도 못하고 역사문제연구 머리글만 카피-페이스트 했는데, 그럴 수밖에 없을 것이다. 적극적으로 소개하면 멋도 모르고 미사협에 가입한 독립운동단체 같은 곳에서 깜짝 놀라서 제정신을 차릴 테니까.

일제 식민사관을 따르는 친일파들로부터 기원한 유사역사학에 독립운동가를 기리는 단체가 가입해 있는 이 어처구니없는 상황이란... 순국선열들이 지하에서 통곡한다.

덧글

  • 解明 2018/06/13 07:51 #

    선동가에게 대외비 흘린 인간이 누구이며 무슨 뜻으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사업이 엎어졌으니 한심합니다. 그걸 악의적으로 편집하여 돈벌이에 써먹는 이모 씨도 마찬가지고요.
  • 초록불 2018/06/13 23:12 #

    다시 진행하기로 했으니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박 정권 때 고소된 일들도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 활발한 아기백곰 2018/06/13 20:21 #

    그 아까운 47억에다 하버드 프로젝트에 들어간 수없는 돈까지 한가람교 교주 하나가 무단으로 날려먹고는 또 이게 무슨 추태인가 말입니다.
    그런데 유사 역사학 감사는 어떻게 진행 중인지 소식이 있나요? 국정화 관련 인사들은 얼마 전에 수사 들어갔다고 하던데요.
  • 초록불 2018/06/13 23:12 #

    저도 잘 모르겠네요. 동북아역사재단의 적폐인사는 그만두었다는 소식만 들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