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채호는 천부경이 위조라고 말했습니다 *..역........사..*



[뉴스톱] 신채호는 <천부경>을 위조라고 분명히 말했다 [클릭]

<조선사연구초>에서 신채호는 "후인 위조의 천부경"이라고 천부경이 위조되었다고 말하고 있죠. 그런데 게으르기 짝이 없는 유사역사가 중에는 "후일에 쓰인" <조선상고사>에서 신채호가 자신의 견해를 뒤집었다고 주장하죠.

그거 새빨간 거짓말인데, 몰라서 하면 거짓말이면 연구라는 건 하지 않는다는 것이고, 알고서 하는 거짓말이면 후안무치한 거죠.

왜 새빨간 거짓말이냐 하면, <조선상고사>는 <조선사연구초>보다 늦게 쓰였을 뿐만 아니라 신채호의 검증도 거치지 않고 연재되었던 물건이라 그러합니다. 이런 사실은 신채호 연구를 하는 학자면 누구나 아는 것인데, 참 뻔뻔하게도 거짓말을 늘어놓으며 일반 대중을 현혹시키고 있죠.

저 컬럼이 게재되자 유사역사학 추종자들이 와서 터무니없는 댓글을 달면서 정신승리 중입니다.

애초에 컬럼에서 주장하는 바를 반박할 수 없으니, 제가 하지도 않은 말들을 했다고 하면서 방방 뜨고 있죠. 팩트 제시라는 건 해본 적도 없고, 앞으로도 못할 인간들이니 어쩌겠나요.

이렇게 자신들이 세뇌 당했다는 사실 자체를 모르니 참으로 가련한 사람들입니다. 역사학의 기본은 의심이니 마음에 들지 않는 주장을 봐도 일단 의심이라는 걸 좀 해보면 좋겠군요. 그 주장을 의심하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알고 있는게 잘못 되었을 가능성을 가지고 자신의 확신을 의심해보라는 겁니다.


덧글

  • 2019/05/19 01:0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9/05/19 06:3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muke 2019/05/21 16:02 #

    단재 팔아먹는 짓도 가지가지 .... 환빠들 왜 저럽니까.
  • 초록불 2019/05/21 16:13 #

    아는 게 없는데 공부도 안 하니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