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덕스러운 달 *..문........화..*



[알라딘] 변덕스러운 달 [클릭]

첫째가 지난 겨울부터 번역한 책이 출간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원래 번역하기로 했던 분이 오래 붙들고 있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번역이 불가능하다고 통보가 오는 바람에 굉장히 당황하게 되었던 책이에요. 계약 기간이 그리 많이 남지 않은 상황이어서 빨리 번역자를 찾아야 했는데, SF는 번역의 특수성이 있어서 일반 영어 번역자는 잘 못 할 수가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큰 애가 자기가 한 번 살펴보겠다고 해서 원서를 읽어보더니, 할 수 있겠다고 해서 큰 애 손으로 넘어갔습니다. (당연히 샘플 번역한 뒤에 내부에서 검토했습니다.)

번역과 교정 작업은 지난 여름에 다 끝났는데 저희 출판사 상황으로 인해서 지금 책이 나왔네요.

큰 애는 어려서부터 장르소설을 좋아하고 많이 읽었고, 영문과 나와서 지금은 대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슨 입학을 위한 스펙 같은 것 하고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ㅎㅎ)

래리 니븐은 하드 SF 작가인데다가 이 작품들은 1960년대경에 쓰인 것들이 대부분이라 번역이 쉽지 않은 작업이었을 텐데, 훌륭히 잘 마쳐주어서 기특할 뿐입니다. (대학원 학비 절반은 벌었네요.)

당연히 번역 계약도 정식으로 해서 나온 책인데, 기왕이면 많이 팔렸으면 좋겠네요.

표제작인 "변덕스러운 달"은 과학적인 부분과 감성적인 부분이 잘 결합된 작품으로 휴고상 단편부분 수상작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