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에게 화면을! *......PDA......*



어제 생긴 일.

1. 신입의 자리를 옮겼는데 모니터가 안 들어온다.

2. 모니터 전원 상태를 확인한다. 잘 꽂혀있다. 해당 파워 케이블을 어제까지 이상없이 사용했던 케이블이다. 하지만 만일을 위해서 콘센트 위치를 바꿔보았다. 여전히 안 들어온다.

3. 모니터 케이블을 교체해본다. 안 된다.

4. 모니터 케이블 단자를 바꿔서 해본다. 안 된다.

5. 모니터를 다른 PC에 붙여본다. - 잘 들어온다. 하지만 제 자리로 돌려보내자 여전히 안 된다. 이때 파워 케이블도 교체.

6. 다른 모니터를 신입 자리에 붙였다. 켜졌다.

7. 다시 원래 모니터를 붙여보았다. 안 된다.

8. 원래 들어왔던 모니터를 다시 붙였다. 안 된다.

9. 모니터의 파워 케이블(이미 다른 자리에서 전원 들어오는 것 확인한 케이블)을 빼서 PC에 붙였다. PC 부팅이 안 된다.

10. 파워케이블 콘센트 위치를 바꿨다. (물론 전기가 들어오는 것이 확인된 위치) 안 된다.

11. 이제 회사내 전력 사항이 문제인가 의심이 되기 시작했다.

12. 전열기를 가져와서 해당 익스텐션에 꽂아보았다. 전열기 작동 된다.

13. 전열기 제거하고 다시 파워케이블 PC 연결. PC 부팅 성공. 연이어 모니터 연결. 모니터 전원 들어오고 화면 켜짐.

결국 전열기를 꽂아서 익스텐션의 임독양맥이 타통되고 조화지경에 도달한 걸로 결론을 내림...

1부 끝

2부 시작


시놀로지 나스(회사 공용 저장 하드디스크라고 생각하면 됨)가 끊임없이 link up / down 이 반복되고 있는 상황.

이 때문에 접속이 잘 되지 않고, 접속이 되어도 속도가 엄청 느림.

1. 나스 상태 확인 - 리셋 - 재조정 과정 거침. 이 과정에서 나스의 CPU가 걸핏하면 100%로 올라간다는 사실도 발견.

2. 공유기 상태 확인 - 리셋 - 재조정 과정 거침. 이 와중에 기존에 설정하지 않았던 것들 죄다 설정.

3. 모뎀 상태 확인 - 리셋

4. 공유기 포트 전부 뺐다 다시 꽂고 하나하나 포트 변경해봄.

5. 위 과정들을 하나 바꿀 때 마다 되풀이...는 아니지만 상당히 되풀이.

6. 그런데 어제 저녁에 시놀로지 업데이트와 공유기 업데이트가 둘 다 뜸.

7. 시놀로지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계속 실패. 홈페이지 들어가서 직접 받아서 수동 업데이트 실시.

8. 공유기 업데이트는 수월하게 끝남.

오늘 현재까지 link up / down 현상 없음. 나스 쾌적하게 접속됨. CPU 사용률 100% 현상도 없어짐.

위 작업 중 어떤 부분이 주효했는지는 사실 잘 모름. 그저 나스와 공유기의 신이 긍휼히 여겨주셨기를 바랄 뿐.

결론 : 어제 하루 종일 작업을 못해서 일 엄청 밀림.

덧글

  • 천하귀남 2021/03/30 19:54 #

    해결했으니 만사 형통입니다. ^^;
  • 초록불 2021/03/31 15:04 #

    그렇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