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소설 쓰는 법 *크리에이티브*





33번째 책이 나왔습니다. 권수로는 45권째.

<짧은 소설 쓰는 법 - 상처와 슬픔을 다독이는 소설 창작 안내서>

단편소설을 쓰는 작법서는 아니고 224쪽의 "짧은" 책이라 붙은 이름입니다.

출판사의 책 소개글입니다.

---------------
논술 답안지 채우기도 바쁜데 웬 소설일까. 일기도 안 쓰는데 왜 소설을 써야 할까.
《짧은 소설 쓰는 법》은 현란한 소설 작법을 소개하기 전, 이 의문에 먼저 답한다.
소설 쓰기는 대학 진학을 위해 쳇바퀴를 달리는 십 대에게 ‘변화’와 ‘자유’를 선사하는 세계라고.
책에는 두 선물을 얻는 ‘방법’이 있다.
저자 이문영은 소설가이자 여러 베스트셀러를 낸 장르소설 전문 출판사의 편집주간으로서, 소설 창작의 핵심을 전한다.
대상 독자 설정, 플롯 설계와 배경 설명, 시점 선택, 문체 결정과 퇴고의 요령 등 실전 작법의 기본을 빠짐없이 다루고, 잘 쓴 소설들이 공통적으로 피해 가는 함정들을 짚는다.
초보 작가부터 미래의 프로 소설가를 위한 팁까지 알차게 실었다.
각 설명에는 게임, 동화, 영화, 판타지 소설, 다양한 장르소설, 노벨문학상 수상 연설 등 풍성한 예시가 있어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


10년 전에 낸 <누구에게나 이야기는 있다>에서 더 심화되고 발전한 이야기들을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이 책은 서해문집의 쓰담문고 첫 번째 책으로 나왔습니다.

------------------
감성×실용 에세이 시리즈 ‘쓰담문고’의 첫 책.
쓰담문고는 경쟁에 지친 청소년이 마음을 잠시 누일 따뜻한 시간, 지금을 재구성하는 기술과 미래를 꾸려 갈 단단한 동력을 얻을 수 있는 세계들을 펼쳐 보인다.
시리즈에 참여한 필자는 그 세계에 미리 입장해 구석구석을 탐험하고 보석을 발견해 낸 전문가다.
청소년과 함께 호흡한 경험을 토대로 독자 눈높이에 꼭 맞는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다.


알라딘: 짧은 소설 쓰는 법 (aladin.co.kr)




덧글

  • 역사관심 2021/04/03 04:18 #

    초록불님의 책이라서가 아니라, 개인적으로 꼭 읽어보고 싶은 주제의 책이네요. 구입하겠습니다.
  • 초록불 2021/04/03 10:00 #

    감사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