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랜드택틱스3 *..게........임..*



파랜드택틱스 1, 2가 하고 싶었지만 모두 XP에서는 돌아가지 않는다.
본래 다른 게임이긴 하지만 어쨌든 TGL에서 나왔던 파랜드택틱스3을 해보기로 했다.

이 게임은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게임이 너무 쉽다. 쉬운 것도 정도가 있는 법인데, 이 게임은 상상을 초월하게 쉽다. 전투가 쉽다는 말이다. 게임 진행을 위한 힌트가 부족해서 처음에 무슨 일을 해야하는지 도통 알 수가 없다. 그러나 전투에 들어가면 아주 쉽다.

전투는 턴제로 진행된다. 하지만 필드 변화없이 이동필드에서 바로 전투가 일어난다. 전투가 쉬워지는 이유는 아이템 사용에 턴을 소비하지 않기 때문이다. 아마도 기획자는 다른 제약요소가 전투의 재미를 배가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은 더 문제가 있는 시스템이다.

전투가 쉬운 대신 들어간 첫번째 제약은 전투에 등장하는 캐릭터 수를 줄인 것이다. 최대 3명만 필드에 나올 수 있다. 총 8명의 캐릭터를 가지고 있으나 쓸 수 있는 캐릭터는 셋뿐이다. 쓸데없는데 골치 아프게 만들어놨다.

두번째 제약은 그 세명이 나란히 붙어서 움직인다는 것이다. 전술적인 배치를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세번째 제약은 세이브를 마음대로 할 수 없다는 점이다. 시스템이 지극히 안정적이라면야 해볼만한 배짱일수도 있겠다. 그러나 XP라는 점을 감안해도 제법 튕긴다. 한번 전투가 벌어지면 12판 정도는 가볍게 전투를 진행한다. 그런데 저장할 곳이 없다. 어쩌란 말이냐?

이 게임이 나오면서 파랜드택틱스로 끌어들였던 여성 게이머들이 다시 이탈했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그럴만 하다.

한마디로 게임은 지루하고 시스템은 더러운 게임이었다. 거기에다 그래픽은 파랜드택틱스보다 떨어진다. 할만한 게임이 아니었다.

덧글

  • 功名誰復論 2005/02/21 22:35 #

    파랜드 택틱스 만든 제작진은 이떄 원래 회사 나간 후 전투 벌이면서 심심하면 여자들 벗기는 게임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 여름나기 2006/10/03 02:53 #

    파랜드 택틱스 1을 XP에서 게임하고 있습니다..^^;; XP에서 잘 돕니다. 첫번째 시디롬에서 돌려야 하지만...
  • 초록불 2006/10/03 02:57 #

    여름나기님 / 재수가 좋으십니다. 저는 죽어도 안 돌아가더군요.
  • 여름나기 2006/10/03 02:59 #

    허걱..이시간에 안주무시고 뭐하세요...-_-;; 답글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저야 원래 올빼미기는 하지만....ㅋㅋ 파랜드 택틱스 엔딩이나 보려 갈렵니다. 엔딩보면 2를 해보려구요...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구글광고